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하나 전달드려볼까 합니다.
한국에서 나름 인기가 있었던 폭스바겐 아테온의 단종 소식입니다.
일부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폭스바겐 아테온은 원래 두 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세단(스포츠백)
왜건(슈팅브레이크)
국내 시장의 경우에는 슈팅브레이크 모델은 수입이 된 적이 없고, 흔히들 볼 수 있는 스포츠백 모델만 수입이 되어왔습니다.
폭스바겐 브랜드 자체가 국내 시장에서 이미지가 좋지 못해서, 차량 판매량 자체로만 놓고 보면 많이 팔린 차량은 아닙니다.
다만, 폭스바겐 브랜드 내에서만 놓고 본다면, 한국 시장에서는 꽤 많이 팔린 편이라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한국의 판매량이 아테온의 명운을 정하기에는 상당히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본국인 유럽 시장을 제외하고, 자체 생산을 하는 중국을 또 제외하면, 아테온의 판매량은 상당히 바닥입니다.
그래서, 폭스바겐은 결정은 내렸습니다.
아니, 이미 한참 전에 내렸습니다.
2023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위 사진의 아테온 세단(스포츠백) 모델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세단의 주력 시장이라 해봐야 중국 빼고 나면, 미국과 아시아 일부 국가인데, 판매가 전부 안되니까요.
대신, 유럽에서는 아직까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주력 모델이 세단보다는 왜건이다 보니, 위 사진의 슈팅 브레이크 모델만은 남겨놓기로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공장 문제도 있습니다.
스포츠백 모델은 니더작센 엠덴 공장에서
슈팅브레이크 모델은 오스나브뤼크 공장에서
원래부터 공장이 달랐기 때문에, 두 차종 중 하나만 단종을 시키게 되는 것이지요.
위 사진은 폭스바겐 독일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보시면, 아테온은 슈팅 브레이크 모델만 있습니다.
이 외에 파사트도 왜건인 파사트 바리안트 모델만 판매하시는 걸 볼 수 있고, 신형 파사트는 아예 처음부터 바리안트 모델만 출시하였습니다.
이제, 유럽 시장 내에 판매되는 세단은 신형 전기차인 ID7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테온의 단종은 매우 아쉽습니다.
나름 폭스바겐에서 가장 이쁜 차량이라 생각을 했었고, R라인 디자인은 더욱 아름답고요.
실제로도 폭스바겐 아테온을 디자인으로 비평하시는 분들은 많이 안 계시고요.
이렇게 내연기관과 함께, 차종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는 것을 보면 안타깝네요.
다시 보아도, ID.7은 아테온을 대체하기에는 한참 부족한 게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드네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자동차 가격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벤츠 EQS 가격 및 옵션표 - EQS450+ vs EQS450 4매틱 비교 (1) | 2024.02.17 |
---|---|
2023 벤츠 EQE SUV 가격 및 옵션표 - EQE350 vs EQE500 차이 (0) | 2024.02.13 |
2024 벤츠 EQE 가격 및 옵션표 - EQE350+ vs EQE350 4매틱 (1) | 2024.02.11 |
2024 벤츠 EQB 가격 및 옵션표 - EQB300 일렉트릭 아트 vs AMG 라인 (0) | 2024.02.10 |
2024 벤츠 EQA 가격 및 옵션표 - EQA250 일렉트릭 vs EQA250 AMG (1) | 2024.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