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가격표

2024 쏘나타 택시 가격 및 옵션 + 일반 쏘나타 대비 차이점

놀아주세요 2024. 4. 5. 00: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현대에서 택시 모델을 발표한 쏘나타 디 엣지 택시 버전에 대한 가격표 및 옵션, 그리고 일반 승용형 대비 차이점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쏘나타 택시에 대해 잠깐 말씀을 드려보자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DN8 쏘나타 모델을 출시할 당시에, 현대는 택시 모델은 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택시 모델을 함께 출시할 경우, 도로에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량이 됨과 동시에 차량의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대는 구형 쏘나타 뉴라이즈 모델을 택시 모델 한정으로 단종을 시키지 않고 계속 판매를 해왔으나, 결국은 작년에 단종을 시켜버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현재 택시로 구매 가능한 모델이 그랜저 밖에 없어 난감한 상황이었는데요.

 

 

 

 

 

 

 

 

드디어 현대에서 현재 팔리고 있는 쏘나타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의 택시 버전을 출시를 하였습니다.

 

 

 

 

 

 

 

이번 쏘나타 디 엣지 택시 모델에 대해서 잠깐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이번 쏘나타는 중국에서 생산이 되어 들어온다고 하여, 어떤 파워트레인이 탑재가 될지 궁금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중국 현지에 판매 중인 쏘나타는 1.5 가솔린 터보 및 2.0 가솔린 터보만 판매 중이거든요.

다행인 건 그래도 현대에서 중국 생산 쏘나타에도 LPG 엔진을 장착을 해서 출시를 하였습니다.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도 동일한 것으로 보아, 상호 같은 엔진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연비가 택시 모델이 더 떨어지는 점은 조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같은 파워트레인에, 공차 중량도 택시 모델이 조금 더 가벼운데, 연비가 더 나쁘네요.

타이어 탓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 내수용 쏘나타(일반) / 중국산 쏘나타(택시) ▼

 

 

 

 

 

 

이번에는 차이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택시 모델은 중국에서 생산되는 쏘나타가 수입이 됩니다.

중국 모델은 기본적으로 롱 휠베이스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 생산 모델 보다 차체 및 공간이 더 넓습니다.

현대에서 만든 홍보자료에 보면, 구형 대비 후석 공간이 70mm 늘어났다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주의를 하셔야 하는 게, 구형 뉴라이즈 대비 70mm 이지, 신형 디 엠 지 대비는 아닙니다.

 

 

 

 

 

 

 

국내 생산(내수용) 모델과 중국 생산(택시) 차량의 구체적인 크기 차이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생산된 내수용은 휠베이스가 2,840mm

중국 생산된 택시용은 휠베이스가 2,875mm

실제로는 35mm 차이가 납니다.

전장 또한 정확하게 35mm 차이가 나고요.

뭐, 어찌 되었든 차량 길이가 늘어났기 때문에 택시에는 더욱 적합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 내수용 쏘나타(일반) / 중국산 쏘나타(택시) ▼

 

 

 

 

 

 

 

공통점과 차이점은 보셨으니, 이제는 가장 중요한 가격정보를 보실까요?

쏘나타 택시는 모빌리티 트림 단 하나만 출시를 하였고, 선택 옵션도 2가지가 전부입니다.

사실, 가격표 보시면 옵션 자체가 상당히 좋은 편인데, 승용형 깡통보다도 더 좋습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가격 자체가 너무 높아지는 단점도 있는데, 차량 가격이 중요한 영업용 모델에는 다소 치명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생산이 아닌, 중국 생산 모델을 수입해오다 보니,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나 추측됩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더 자세한 내용 혹은 고화질 자료가 필요하신 경우, 아래 가격표 및 카탈로그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2024 현대 쏘나타 택시 가격표.pdf
0.14MB
2024 현대 쏘나타 택시 카탈로그.pdf
0.80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