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 혼다 어코드 가격 및 옵션표 에 대한 소개를 짧게 해보려고 합니다.
중형 세단 자체의 입지가 줄어든 것도 있고, 사실 신형 어코드의 상품성이 예전만큼 좋지는 않아, 찾으시는 분이 많이 없는 차종이 되어버리긴 했지만요!
현재 국내 시장은 아래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1.5 터보 및 2.0 하이브리드
이렇게 두 가지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가장 주요한 차이점인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먼저 살짝만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국내 브랜드와는 달리, 내연기관 모델이 배기량이 더 적은 1.5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0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을 채용하고 있는데, 사실 이렇게 되면 연비가 좋아도, 세금에서 손해를 보는 부분이 있어 국내 시장과는 조금 맞지 않긴 합니다.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그렇다면, 두 모델의 가격도 한 번 볼까요?
2024 혼다 어코드 1.5 터보 : 4,440 만원
2024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 5,340 만원
두 모델간의 가격 차이가 900만 원이나 나는데요.
단순 파워트레인 차이로, 900 만원 까지는 나지 않을 것 같고, 옵션표도 한 번 살펴볼까요?
우선 퍼포먼스 부분입니다.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드라이브 모드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감속 셀렉터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익스테리어
레인센서
어쿠스틱 글래스(윈드쉴드/1열 도어)
19인치 휠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인테리어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열선 스티어링 휠
리어 열선 내장 시트
프런트 통풍 시트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혼다센싱 (주행보조장치)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LSBC)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안전
동일함
▲ 어코드 1.5 터보 / 어코드 하이브리드 ▼
마지막으로 가격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사실, HUD 나 보스 스피커 시스템과 같은 편의 사양이야 차등을 두어도 어느 정도 이해는 하지만,
스티어링 휠 열선 및 2열 시트 열선 등의 옵션 삭제는 패밀리카인 어코드에게 너무나 아쉬운 요소입니다.
요즘 차량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4천만 원 중반대의 중형차에 이러한 간단한 옵션조차 삭제되었다고 하면, 어코드 차량 자체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당장, 경쟁 모델인 토요타 캠리만 놓고 보더라도, 트림 종류를 세 가지나 취급하고 있고, 가격 또한 어코드 하이브리드 대비 많이 저렴합니다.
혼다가 좀 더 대중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판매를 하면 어떨까 싶네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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