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차종은 혼다 인테그라라는 차종입니다. 현재 전 세계에는 혼다 인테그라도 존재를 하고, 어큐라 인테그라도 존재를 해서 두 차종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인테그라라고 하는 차종은 원래는 혼다에서 시빅과 어코드 사이에 위치했던 녀석으로, 일본에서는 혼다 인테그라로 판매가 되었고, 다른 국가에서는 어큐라 RSX로 판매가 되었으니, 사실상 같은 차종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혼다 인테그라나 어큐라 RSX 모두 2006년에 단종이 되어버렸고, 그 이후는 후속 모델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 중국에 있는 혼다 합작법인이 뜬금없이 위 사진의 혼다 인테그라를 출시를 하는데, 사실상 진정한 인테그라가 아닌, 혼다 시빅의 배지 엔지니어링 수준의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혼다가 중국 내 합작법인이 2개인다 보니, 시빅 같은 인기 차종을 하나의 법인에서만 판매하면 차별성 우려가 있어 한 곳에서는 시빅, 나머지 한 곳에서는 인테그라로 판매하는 특이한 상황이 오게 된 것입니다.
그러다가 작년 2022년, 갑자기 혼다에서 어큐라 인테그라를 16년 만에 부활시킨다는 기사가 등장을 하였고, 실제로 위 사진처럼 혼다 시빅의 배지 엔지니어링 수준이 아닌, 독자 모델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쿠페가 아닌 세단의 스타일이긴 했어도, 나름 인테그라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차별성을 두긴 했습니다. 다만, 내부 인테리어나 파워트레인은 또 혼다 시빅과 비슷해서 또 안타깝기도 하고요.
그러다가, 최근 또 혼다에서 인테그라 해치백이 나왔다고 해서 얼른 찾아가 보았습니다.
확인 결과, 북미에서 판매되는 어큐라 인테그라의 파생형이 아닌, 중국에서 판매되는 혼다 인테그라의 해치백 모델로, 역시나 시빅의 형제 모델입니다.
가장 큰 차이라면, 역시나 세단과는 다른 크기입니다.
- 전장 : 4,563mm
- 전폭 : 1,802mm
- 전고 : 1,415mm
- 휠베이스 : 2,735mm
나름 운동성능 향상을 위해 전장을 126mm 줄였고, 디자인에서도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스포일러 장착, 디퓨저 형상 변경, 블랙 루프 및 블랙 도어 핸들을 적용하는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다만, 파워트레인에서는 변화가 없는데, 기존 인테그라 세단과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 4기통 2L 앳킨슨 사이클 엔진 + 모터 = 하이브리드
- 4기통 1.5 터보 + CVT = 240 Turbo
위 두 가지가 운영이 되는데, 4기통 1.5 터보 사양의 경우, CVT 혹은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좋긴 하지만, 기존 인테그라 세단이나 북미형 인테그라에도 수동 변속기가 선택이 되기 때문에, 인테그라 해치백만의 특징이라고는 할 수 없긴 합니다.
사실, 혼다 인테그라 해치백이라고는 하지만, 결국은 혼다 시빅 해치백과 동일 모델로 보시면 돼서, 크게 말씀드릴 만한 부분도 없긴 합니다.
또한, 혼다 인테그라는 중국 전용 모델이고, 어큐라 인테그라 역시 "어큐라"라는 브랜드 자체가 사실상 북미 전용 브랜드가 되었기 때문에, 두 차종 모두 국내에서는 볼 수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BMW X5 페이스리프트 - 이번엔 BMW 홈페이지 유출! (0) | 2023.02.06 |
---|---|
벤츠 현재/미래 라인업 분석 - 정리되고 추가되는 차종은? (0) | 2023.02.05 |
2024 볼보 EX30 위장막 차량 노출! 출시는 언제일까? (0) | 2023.02.03 |
푸조 전기차 계획 발표 - 디젤의 암흑기에서 벗어나 전기차의 영광으로! (0) | 2023.02.01 |
2024 르노 에스파스 티저 - 미니밴이 아닌 SUV, QM6 후속 가능성? (0) | 2023.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