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요타 크라운 시리즈의 출시 순서와 예정일과 관련된 소식이 있어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려 합니다.
원래 크라운은 전통적으로 세단만 존재하였다가, 이번에 특이하게도 여러 형태의 차량으로 출시도 하였고, 수출도 염두에 두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니까요!
첫 번째. 크라운 크로스오버
우선 첫 번째는 이미 여러분들께서 잘 아시고 계시는 크로스 오버 버전의 도요타 크라운입니다.
원래 크라운은 사실상 일본 내수용 세단이었지만, 크로스 오버로 데뷔해서 꽤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수출을 염두에 둔 선택지다보니, 크로스 오버 형태를 먼저 발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녀석은 워낙 유명해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크라운 스포츠
크라운 스포츠라 하면 크라운의 스포츠 버전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완전히 다릅니다.
크라운 스포츠는 SUV입니다.
기존의 크라운이 워낙 고급 세단 이미지가 강하여, 두 번째 차종은 세단일거라 예상했는데 틀렸습니다.
개발 당시 공개된 사이즈는
전장 : 4,710mm
전폭 : 1,880mm
전고 : 1,550mm
크로스 오버와 비교시 전장은 20mm 짧고, 전폭은 40mm가 짧은데 반해 높이는 10mm 높습니다.
SUV 치고 높이는 다소 낮기는 하겠지만, 기존의 크로스오버 보다는 훨씬 더 SUV의 느낌을 제공합니다.
스포츠라는 이름이 붙었기 때문에, 성능 역시도 꽤나 고성능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렉서스 RX500h에 탑재된
275ps/46.9kgm 엔진
87ps/29.8kgm 전륜 모터
103ps/17.2kgm 후륜 모터
정도와 유사한 스펙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시 예상시기는 23년 여름입니다.
세 번째. 크라운 세단
며칠 전인 22년 12월 30일에 광저우 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하였습니다.
다만, 인테리어도 여전히 가린 상태이고, 파워트레인에 대한 언급조차 전혀 없었습니다.
크기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예상됩니다.
전장 : 5,030mm
전폭 : 1,890mm
전고 : 1,470mm
휠베이스 : 3,000mm
전 세대 크라운이 전장이 5m가 안되었고, 폭도 1.8m 인 걸 감안하면 매우 커진 사이즈입니다.
특히나 구형 크라운은 철저히 일본 내수용으로 설계가 되다보니, 대형세단임에도 전폭이 정말 좁았는데, 이번에는 많이 개선을 하였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루머이긴 하지만, 세단만 후륜구동이 될 가능성도 있다라는 점입니다.
이 외에 파워트레인은 먼저 출시한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예상시기는 23년 가을입니다.
네 번째. 크라운 왜건(에스테이트)
크라운 시리즈의 마지막은 왜건인 크라운 에스테이트입니다.
사실, 에스테이트라는 이름 자체가 왜건에 많이 사용해서 왜건으로 적기는 했는데, 사진상이나 크기로 볼 때 왜건 보다는 SUV로 보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전장 : 4,930mm
전폭 : 1,880mm
전고 : 1,620mm
특히나, 전고가 1,620mm로 SUV라고 발표한 스포츠 보다도 무려 70mm나 더 높습니다.
이 녀석을 왜 에스테이트로 발표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출시 예상시기는 24년 봄입니다.
계획만 놓고 본다면, 올 해 안으로 SUV와 세단 모두가 발표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서스 RZ 및 렉서스 RX 중국 가격 동시 공개 - RZ가 더 싸다고? (0) | 2023.01.12 |
---|---|
2024 BMW X3 풀체인지 실내 모습 유출! 현행 2022 X3와 비교 (0) | 2023.01.11 |
2022 vs 2023 혼다 어코드 미국 가격 비교! 한국 출시는? (2) | 2023.01.09 |
램(RAM) 1500 레볼루션 BEV - 픽업트럭도 전기차 시대! (0) | 2023.01.07 |
BMW i 비전 Dee - 향후 BMW의 비전은? 자동차와 디지털의 결합 (0) | 202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