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포드 레인저 풀체인지 유출 - 북미용 vs 글로벌(한국) 비교

놀아주세요 2023. 1. 21. 21: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모델은 이번에 포드에서 새로이 출시 예정인 2024 포드 레인저 풀체인지입니다!

 

 

시작에 앞서, 포드 레인저에 대해 잠깐 설명을 드릴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최근 자동차 관련 기사를 읽으신 분이라면, 최근 포드에서 신형 레인저를 출시한 소식을 접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신형 레인저가 이제 막 출시해서 한국에 아직 돌아다니지도 않는데, 벌써 신형이 나온다고?

충분히 이러실 수 있습니다.

이는 포드 레인저의 모델이 2가지가 있어 그런 것으로, 국내에 수입되는 모델은 글로벌 모델

그리고, 국내에는 수입이 되지 않지만 픽업 시장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북미시장에서 판매되는 북미용 모델

이렇게 두 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포드에서 당시 북미용이 아닌 글로벌 모델을 가져온 이유를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아무래도 최초 수입 시에 픽업트럭은 디젤 모델이 좀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글로벌을 가져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에 수입되는 글로벌 모델의 경우, 이미 2021년에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를 하였고요.

요번에 스파이샷이 유출된 건 북미용 모델이고, 2024 포드 레인저입니다.

위 사진의 노란색이 풀체인지 된 글로벌 모델

아래가 스파이샷이 풀체인지 예정인 북미용 모델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위 글로벌 모델의 경우, 공식 홍보용 사진이다 보니 풀옵션일 것이고,

아래 스파이샷의 북미용 모델은 테스트 중인 차량으로, 풀옵션 차량은 아닐 것입니다.

어찌 되었든 디자인 자체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그릴이나 범퍼 디자인 정도인 거 같지만, 이는 사양에 따라 바뀔 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후면부도 한 번 살펴볼까요?

후면부 역시 글로벌 모델과 북미 모델의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재함, 뒤 유리, 테일램프 등의 소소한 차이는 있지만, 두 모델을 동시에 비교하지 않는 한 구분하기는 상당히 어려울 정도로 비슷합니다.

사진에서는 보이진 않지만, 큰 차이가 있다면 파워트레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로벌 모델은 가솔린, 디젤 모두 탑재가 되고 변속기의 종류도 다양한 반면, 북미용 모델은 2.3 가솔린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미션만 사용됩니다.

사실, 이번에 포드 코리아에 또 한 번 실망을 한 게, 신형 레인저 글로벌 모델도 디젤이 아닌 가솔린 모델이 출시를 한 것으로 아는데, 또 디젤 모델을 가져왔습니다.

아마도, 현행 모델의 수입처인 남아공이 디젤 모델만 판매를 하는 것과, 인증 문제로 인해 디젤 모델을 수입하는 것 같은데, 여전히 아쉽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포드나 포드코리아에게 희망이 있다면

1) 가솔린 모델의 포드 레인저를 수입하고, 트림도 낮춰서 가격을 좀 더 낮추는 방법

2) 혹은 북미용 포드 레인저를 한국에 수입하는 방법

이 정도의 방법이 좋은 것 같은데, 2안의 경우에는 당장 북미 시장도 출시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북미용 모델을 수입하는 건 힘들어 보이니, 1안이 좋아 보입니다.

더군다나, 내년에는 쉐보레 콜로라도 역시 풀체인지 모델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국내에도 수입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상황인데,

그렇다면 더욱더 포드 레인저로는 상대가 힘들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빨리라도 가솔린 포드 레인저를, 그리고 와일드 트랙이 아닌 XLT 같은 좀 더 낮은 트림을 가져와서 가성비로 팔아야 그나마 좀 팔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