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폴스타 3 실제차량 사진 공유 - 디자인 및 옵션 간단 설명

놀아주세요 2023. 4. 1.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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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폴스타의 신형 모델이라 할 수 있는 폴스타3와 관련된 소식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폴스타3의 출시 자체는 이미 작년 10월에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출시한 상황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양산형 모델 인도 소식은 들리지 않고, 국내 홈페이지에는 아직 폴스타3와 관련된 소식조차 업데이트가 안된 상황입니다.

 

 

 

그러다가, 오늘 해외 자동차 사이트를 돌아다니던 중, 우연찮게 폴스타3 실제 전시 차량의 사진을 발견하여 여러분들께 여러분께 공유드려볼까 합니다.

사진이 촬영된 장소나 내비게이션 위치로 보았을 때, 아마도 런칭과 같은 행사 전에 촬영된 것으로 보이고, 공장이나 전시장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폴스타의 주력 공장이 중국 청두 공장이다 보니, 전시 차량도 중국에 먼저 풀린 것으로 생각되고,

실제 폴스타 중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면, 위 사진처럼 폴스타3가 업데이트가 되어 있음은 물론이고, 가격조차도 공개가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폴스타3의 가격은 698,000위안 시작으로, 폴스타2의 중국 판매가가 299,800위안이니, 단순 비교로 폴스타2의 최소 2배 이상의 가격입니다.

 

 

 

 

 

좀 특이한 점은, 제가 알기로 폴스타3의 공장은 중국 청두 공장과 미국 찰스턴 공장으로 알고 있는데,

전시 차량에 붙어 있는 스티커에는 제작사가 볼보로 되어있고, 스웨덴 공장 제작으로 나옵니다.

확실하지는 않은데, 폴스타 양산형 모델이라기보다, 볼보에서 제작한 시제차량(프로토타입)이 아닐까? 하는 그런 추측도 듭니다.

어찌 되었든, 바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외부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폴스타3는 크기만 놓고 보면, 준대형 SUV 이긴 하지만, 형상 자체는 쿠페형 SUV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크기, 가격 등을 고려한다면 BMW iX와 동급으로 위치를 잡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크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장 : 4,990mm

전폭 : 1,968mm

전고 : 1,614mm

휠베이스 : 2,985mm

 

 

 

 

 

조금 더 구체적으로 한 번 살펴볼까요?

헤드램프는 볼보의 토르의 망치와 유사해 보이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고, 130만 화소의 디지털 헤드라이트를 채용하였습니다.

 

 

 

 

 

테일램프의 경우, 최근 많은 제조사들이 즐겨 사용하는 관통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릴 부분 형상은 아예 막혀 있는데, 최근 폴스타2 페이스리프트가 도입한 스마트존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번 폴스타3나, 앞으로 나올 볼보 EX90의 특징 중 하나인 돌출형 라이다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실, 볼보나 폴스타의 특징이라기보다, 동일한 라이다 시스템을 사용하는 브랜드들 특징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중국 전기차 브랜드인 니오 역시도 동일한 시스템인지라 돌출형 라이다를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사이드미러입니다.

전자식 사이드미러가 아닌 게 마음에 들고, 사이드 미러 하단부에는 또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주행보조장치를 위해 장착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로 넘어가 볼까요?

다른 볼보나 폴스타 모델이 즐겨 사용하는 대형 센터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계기판은 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4.5인치입니다.

 

 

 

 

변속기처럼 생긴 다이얼은 변속기가 아닌, 음량 조절 및 재생 및 일시정지 버튼입니다.

오디오에 정말 신경을 쓰는 볼보 계열답게, 폴스타 3 역시도 오디오에 꽤 신경을 썼습니다.

B&W 사의 25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고, 시스템 총 출력만 해도 1,610W입니다.

 

 

 

 

 

1열 및 2열 도어 및 시트입니다.

스포츠 시트이지만, 전동 조절은 물론이고, 열선, 통풍, 마사지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것 또한 특징이고요.

 

 

 

 

뒷좌석의 경우, 아무래도 앞 좌석 대비 상당히 평범한 편인데, 아마도 쿠페형 SUV라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매우 안타까운 점은 리클라이닝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5인승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좀 더 편안한 2열을 제공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대로 마음에 드는 점은 센터터널이 없어 2열에 3인 승차 시에도 큰 불편함이 없고, 레그룸 자체도 매우 넓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렁크와 트렁크 공간입니다.

프렁크 : 32L

트렁크 : 484L

트렁크 공간도 살짝 아쉽고, 높이도 상당히 높아 보이는데, 아무래도 전기차 + 쿠페형 SUV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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