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폴스타4 - 실물 사진과 함께 보는 설명, 가격, 옵션 등

놀아주세요 2023. 4. 24. 07: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폴스타의 새로운 전기차, 폴스타4와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을 한 번 해볼까 합니다.

 

 

 

 

 

바로 며칠 전인 중국 상하이 오토쇼에서 폴스타4가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폴스타의 경우, 브랜드 자체는 스웨덴 브랜드라고는 하지만, 중국 지리그룹의 브래드 산하에 있고, 생산공장 또한 중국에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에 첫 공개 역시 중국 모터쇼였고, 공개와 동시에 중국 현지 가격도 공개를 하였습니다.

특히,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개되어 반응이 아주 뜨거운 차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환율 1:190원 적용시의 예상 가격입니다.

듀얼모터 퍼포먼스 PRO : ₩101,422,000

듀얼모터 퍼포먼스 PLUS : ₩91,922,000

듀얼모터 롱레인지 PLUS : ₩86,222,000

싱글모터 롱레인지 PLUS : ₩79,382,000

싱글모터 스탠다드 PLUS : ₩73,682,000

싱글모터 스탠다드 : ₩66,462,000

 

 

 

 

 

중국 모터쇼에 공개된 차량이다 보니, 중국 인터넷 매체에서 이미 폴스타4의 실물 사진이 많이 공개가 되어 있어, 오늘은 이를 기반으로 간단한 차량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폴스타 자체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한 홍보용 사진은 이미 많이들 보셨을 것도 같고,

실물 차량이라기보다는 홍보용 그래픽 같은 느낌이다 보니, 아무래도 생동감이 떨어지니까요.

 

 

 

 

시작에 앞서,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

오늘 공유해 드리는 차량의 트림은 이번 폴스타4 트림 중 가장 비싼 트림인 듀얼모터 퍼포먼스 PRO 입니다.

모터 출력만 400kW(544마력)

배터리 용량은 102kWh

성능도 최상위이고, 옵션도 최상위 트림이라는 점 감안하고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외부 디자인

폴스타의 최신 모델답게 최신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스타2 페이스리프트 역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그릴을 삭제하였는데, 폴스타4는 아예 최신 모델인 만큼 그릴을 처음부터 아예 삭제하였고요.

측면부는 히든 타입 도어 핸들을 장착하였고, 사이드 스커트는 블랙으로 마감해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잘 아시는 것처럼, 뒤 유리창이 아예 없는 디자인으로, 후방에 달린 카메라가 후방 시야를 대체합니다.

 

 

 

 

 

전면부 헤드램프는 L자 형상을 하고 있고, 후면부 테일램프는 유행하는 관통형 테일램프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측면입니다.

이번 폴스타4는 크기가 매우 커졌습니다.

쿠페형 SUV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확실히 SUV 치고는 전고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다만, 폭이 너무 넓어 일상생활에는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조금 듭니다.

전장 : 4,839mm

전폭 : 1,994mm

전고 : 1,544mm

휠베이스 : 2,999mm

 

 

 

 

2.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역시 최신 폴스타 디자인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레이아웃입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

15.4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사진에는 없지만 14.7인치 HUD

 

 

 

 

디자인 이 외에도, 최근 볼보나 폴스타 답게 실내 소재에도 매우 신경을 쓴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가죽 사용을 자제하고, 친환경 소재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면서도, 밝은 배색을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려 노력하였습니다.

 

 

 

 

 

3. 1열 구성 및 시트

쿠페형 SUV답게, 프레임리스 도어가 우선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도어 트림이나, 시트 마감 역시도 친환경 소재의 패브릭을 활용하였고, 노란색 안전벨트로 포인트를 주는 등 역시 배색에도 신경을 잘 썼습니다.

스피커는 그동안 즐겨 사용하던 B&W가 아닌, 하만카돈을 탑재한 게 눈에 띄네요.

그간 볼보가 오디오 쪽으로 워낙 유명하다 보니, B&W도 그만큼의 성능을 내줄지 궁금하네요.

 

 

 

 

4. 2열 구성 및 시트

2열 역시도 1열과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 있고, 넓은 실내 공간이 인상적입니다.

폴스타2가 협소한 실내 공간으로 인해, 많은 아쉬움을 샀었는데, 그런 부분에서 폴스타4는 광활한 수준의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폴스타2 대비 264mm나 길어졌고, 거기다가 플랫폼 또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기 때문에 체감 실내 너비는 훨씬 넓을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다가, 기존 볼보나 폴스타 전기차의 큰 단점 중 하나였던 높은 센터 터널 또한 이제 사라졌습니다.

 

 

 

 

5. 트렁크 및 프렁크

쿠페형 SUV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이 아주 넓은 편은 아닙니다.

입구 또한 매우 좁은 편이기 때문에, 공간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시트 폴딩은 필수로 해야 합니다.

볼보나 폴스타가 잘하는 것 중 하나인 프렁크도 있으나, 안타깝게도 열려있는 사진은 구하지 못하였습니다.

실물 차량 사진은 여기까지입니다.

 

 

 

 

 

최근 들어 폴스타의 신차 출시 속도가 매우 무섭습니다.

폴스타2로 혼자 폴스타 브랜드를 짊어진 느낌이었으나, 폴스타3 및 4의 연이은 출시

이후로 예정되어 있는 폴스타5 및 폴스타5 로드스터까지 이후의 움직임도 매우 기대가 되네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