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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혼다 인스파이어 vs 혼다 어코드! 무엇이 다를까? 차이점 비교

놀아주세요 2023. 6. 26.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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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혼다 어코드의 형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2023 혼다 인스파이어와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2023 Honda Inspire)

 

 

 

 

제 블로그를 와주시는 분들 중 혼다 어코드라는 차종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혼다 CR-V와 함께 저가형 수입차 시장의 포문을 연 차종들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혼다 인스파이어라는 이름을 들어보시는 분들은 많이들 없을 것 같습니다.

혼다 인스파이어는 북미형 어코드를 일본 내수용으로 판매할 때 붙인 이름입니다.

유럽형 어코드를 일본에서 어코드로 팔았기 때문에, 북미형 모델은 인스파이어로 팔았던 것이죠.

일본 기준

8세대 : 인스파이어와 어코드 모두 판매

9세대 : 위 사진의 모델로 어코드와 인스파이어 통합

10세대 : 중형 세단 수요 감소로 일본 내 출시 X

이렇게 일본에서는 인스파이어라는 이름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다만, 혼다는 이 인스파이어라는 이름을 완전히 버리지는 않았습니다.

중국에 판매되는 2종류의 어코드 중, 나머지 하나에 인스파이어라는 이름을 부여합니다.

 

 

 

 

▲광기 혼다 어코드 / 동풍 혼다 인스파이어 ▼

이렇게 된 배경에는 중국에는 2개의 혼다 법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광기 혼다, 나머지 하나는 동풍 혼다

이렇게 2개의 혼다 법인에서 어코드라는 차종을 판매를 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니 디자인을 조금씩 다르게 가져가는 게 특징입니다.

물론, 광기 혼다의 어코드가 어코드란 이름을 쓰기 때문에, 동풍 혼다의 인스파이어가 좀 더 현지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기도 하고요.

근데, 여기서부터는 제 개인적인 견해지만 보통은 인스파이어를 만드는 동풍 혼다 디자인 감각이 광기 혼다 보다 가끔씩 좋을 때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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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나, 이번 2023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가 나오면서,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많이 아쉬운 편이다 보니, 이번에도 혼다 인스파이어 디자인이 조금 기대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이야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신형 혼다 어코드의 디자인은 너무 무난하거든요.

 

 

 

 

그리고, 이 디자인이 바로 중국 동풍 혼다에서 살짝 현지화를 거친 2023 인스파이어입니다.

여러분이 보기에 어떠신가요?

디자인이야 주관적인 부분이다 보니, 디자인에 대한 설명 자체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설명만 살짝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중국에서 인스파이어를 출시하면서, 위 사진처럼 2차종을 동시에 출시하였습니다.

왼쪽의 파란색이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오른쪽이 260 터보 트림으로 혼다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4기통 1.5 터보 파워트레인입니다.

북미 시장은 터보 + 하이브리가 출시되었는데, 중국 시장은 터보 + PHEV가 출시가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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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모두 인스파이어. 1.5 터보 vs PHEV)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어코드와 인스파이어의 비교를 한 번 해볼까요? 우선 크기 비교입니다.

전장 : 4,979mm

전폭 : 1,862mm

전고 : 1,449mm

휠베이스 : 2,830mm

크기는 조금씩은 다르지만, 휠베이스가 동일하기 때문에 사실상 동일 차종입니다.

다른 건 어디까지나 디자인이니까요.

 

 

 

 

(사진은 모두 인스파이어. 1.5 터보 vs PHEV)

디자인에서 큰 차이가 나는 전면부입니다.

그릴, 범퍼, 헤드램프 모든 디자인이 다릅니다.

확실히, 기존 혼다 어코드 대비 스포티한 콘셉트로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사진은 모두 인스파이어. 1.5 터보 vs PHEV)

후면부입니다.

인스파이어만의 특징이 잘 살아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판매되는 모델들은 중국 시장 성향을 반영해서 관통형 테일램프를 많이 쓰고, 실제로 북미형이나 중국형 어코드도 거의 관통형 수준입니다.

하지만, 인스파이어는 철저히 좌/우 독립형 테일램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도 어코드보다는 인스파이어가 더 괜찮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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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모두 인스파이어. 1.5 터보 vs PHEV)

휠은 뭐... 그냥 어코드와 인스파이어 차이라기 보다 터보와 PHEV간 차이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은 모두 인스파이어. 1.5 터보 vs PHEV)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어코드나 인스파이어 두 모델 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사진은 모두 인스파이어. 1.5 터보 vs PHEV)

북미형, 중국형 어코드, 인스파이어 모두 동일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2인치 계기판 + 12.3인치 센터모니터

다만, 센터패시아 디자인이 다소 다르긴 하네요.

 

 

 

 

 

총평입니다.

개인적으로 동풍 혼다에서 개량한 혼다 인스파이어의 디자인이 어코드보다 더 나아 보입니다.

사실, 예전부터 어코드 디자인이 스포티하다 보니, 마일드한 디자인보다는 스포티한 디자인이 어울린다고 늘 생각해 왔거든요.

다만, 국내는 북미형 모델이 수입되기 때문에, 위 사진의 혼다 인스파이어를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이 정도 차이가 있다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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