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캐딜락 XT4 - 해외 매장 입고 사진! 무려 33인치 모니터가?

놀아주세요 2023. 7. 10. 23: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전에 여러분들께 한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2024 캐딜락 XT4에 대한 추가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지난번 이미 캐딜락 XT4 페이스리프트의 차이점을 한 번 설명하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유출된 사진과 캐딜락에서 정식적으로 공개한 홍보 사진만을 이용하여, 차량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간단하게 포스팅하였습니다.

 

 

 

 

다만, 오늘은 이전 포스팅과는 다르게, 중국 캐딜락 시장에 실제로 판매가 되는 캐딜락 XT4의 사진을 입수하게 되어 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공개된 캐딜락 XT4의 홍보 사진은 블러 효과도 강하고, 실제 차량과는 다소 동떨어진 느낌이었거든요.

 

 

 

 

또한, 이번 캐딜락 XT4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무려 33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환골탈태하였습니다.

 

 

 

 

사진 공유드리기에 앞서, 두 가지 특징 먼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본 차량은 중국 캐딜락 법인(上汽通用)에서 만든 차량으로, 미국 사양과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브랜드는 미국 사양과 중국 사양 차이가 크게는 나지 않아 보시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은 XT4의 최고급 사양인 28T 풀옵션 모델입니다.

참고로, 북미 시장은 2.0T만 판매되나, 중국 시장은 1.5T 및 2.0T 두 가지 모델이 판매 중이며, 1.5T는 25T, 2.0T는 28T라는 배지를 사용합니다.

 

 

 

 

 

외부 디자인입니다.

외부 디자인의 경우, 전면부 디자인을 많이 바꾸었고, 후면부 디자인의 변화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릴, 헤드램프, 범퍼 등의 디자인이 대폭 수정되었는데, 기존 XT4의 디자인과 캐딜락의 콘셉트카인 에스칼라의 조합을 잘 이루었습니다.

 

 

 

 

디자인 변화의 가장 큰 부분을 담당하는 헤드램프입니다.

슬림해 진 디자인과 함께, 캐딜락의 새로운 패밀리룩도 구현을 하였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사실, 다른 게 크게 바뀐 것이 있는 건 아닙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 센터패시아 레이아웃, 공조기 버튼류 등 대부분이 비슷합니다.

 

 

 

 

 

역시나 가장 큰 변화는 33인치 모니터입니다.

이 모니터 하나만을 적용하였을 뿐인데, 실내 인테리어 느낌이 확 바뀌었습니다.

 

 

 

 

 

모니터가 삭제되면서, 공조기 컨트롤 부분도 통합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더 마음에 드는 게, 공조기 컨트롤은 이렇게 직관적인 물리 버튼이 좋더라고요.

 

 

 

 

 

변속기 레버 형상도 클래식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얼이나 버튼식보다 선호합니다.

 

 

 

1열 인테리어입니다.

시트 형상이 조금 바뀌었고, 1열 도어트림에 있던 메모리 시트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다만,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2열 인테리어입니다.

변화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트렁크 공간입니다.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역시 바뀐 건 없습니다.

공간 활용도 정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XT4 2.0T 기본형)

총평입니다.

얼핏 보면 아주 많이 바뀐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크게 전면부 헤드램프가 바뀐 것과, 실내 인테리어에서 33인치 모니터가 적용 된 점을 제외하면, 아주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기존 캐딜락의 최대 문제점인 다소 올드 한 인테리어가 33인치 모니터 탑재 하나만으로도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크게 느껴진다고 봅니다.

그래서인지, 캐딜락 XT4 전 라인업에 33인치 모니터는 기본 탑재가 됩니다.

이 부분 하나는 칭찬해 줄 만한 것 같고요.

국내에 수입이 된다면...가격이 여전히 문제일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수입 중인 북미 모델의 경우, 미국 시장에는 총 3가지의 트림이 판매가 됩니다.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스포츠

 

 

 

 

오늘 소개해 드린 중국 시장만 하더라도,

1.5T 기본형

2.0T 기본형

2.0T 고급형

이렇게 3가지가 판매가 되고요.

 

 

 

 

 

반면, 국내 시장은 가장 비싼 스포츠 트림 하나만 현재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캐딜락이 가지고 있는 네임벨류와 애매한 상품성을 볼 때, 저 가격이 합당한지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사실, 판매량만 보아도 국내에서 XT4의 판매량은 처참한 수준이라고 해도 무방하니까요.

캐딜락같이 애매한 위치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면, 엔트리 모델을 더욱 경쟁력 있게 판매하여,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