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도요타 알파드 좌핸들 실제 모습! 한국 수입도 가능할 듯?

놀아주세요 2023. 7. 8.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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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차량은 한국에서도 수입 예정이라고 알려진 덕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도요타의 고급 미니밴, 도요타 알파드 입니다.

(2024 Toyota Alphard)

 

 

 

 

 

이번에 출시한 알파드는 4세대 알파드로, 이전 3세대 알파드의 2015년 출시 이후, 약 8년 만의 출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음은 물론이고, 그만큼 변화의 폭도 상당한 모델입니다.

또한, 2세대에서 3세대로의 변화보다도, 3세대에서 이번 4세대의 변화가 매우 큰 편입니다.

근간이 되는 차량의 플랫폼을 도요타의 모듈러 플랫폼인과 동시에 승용형인 TNGA-를 사용합니다.

도요타의 고급차종인 크라운 크로스오버나 렉서스 ES, RX 등 다양한 차종에서 널리 사용되는 전륜구동형 모듈러 플랫폼입니다.

(단, 후륜인 크라운 세단이나 렉서스 LS 등은 아님)

 

 

 

 

 

 

도요타 알파드는 기존 일본 시장에서도 인기가 있었음은 물론이고, 한국에서도 관심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다만, 일본에서 판매 중인 알파드는 우핸들인데 반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많은 국가는 좌핸들입니다.

이번에 중국 자동차 매장에 입고 준비 중인 도요타 알파드 우핸들 버전의 사진을 운 좋게 입수하여서, 해당 사진과 함께 간략히 차량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하기에 앞서 차량 트림 먼저 간략하게 설명을 해 볼까요?

도요타 알파드는 일본 사양 기준 2.5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솔린 자연흡기와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전륜구동 혹은 4륜 구동을 모두 지원을 하는데요.

가장 높은 사양은 당연히 하이브리드 + 4륜 구동 조합이겠죠?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이 바로 그 모델입니다.

 

 

 

 

 

그리고 옵션 사양

구형 알파드의 경우, 다양한 트림이 있었습니다만, 신형 모델은 우선 2가지 사양만 출시했습니다.

중간 사양인 Z 트림

풀옵션 사양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트림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은 역시 풀옵션입니다.

 

 

 

 

 

일본 내 도요타 알파드의 가격표입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가장 비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 하이브리드 + 4륜

= 872만 엔짜리 모델입니다.

참고로, 중국 소비자가가 1.6억 정도이니... 중국이 2배 이상 비싸네요.

 

 

 

 

 

 

 

신형 알파드의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의 경우, 개인 간 기호에 따라 좋고 나쁨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전세대 알파드가 조금 과격한 모습의 디자인이었는데, 신형은 깔끔하게 잘 다듬은 모습입니다.

또한, 전면부 대형 흡기 그릴은 누가 보아도 도요타의 디자인임을 한 번에 알 수 있고요.

 

 

 

 

 

전면부 헤드램프, 그릴, 테일램프 부분입니다.

모두가 매트릭스 타입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3구의 LED 헤드램프 아래에는 자세히 보시면 4구의 LED 램프가 2줄씩 더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시퀀셜 방향 지시등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테일램프 또한 LED로 되어 있고요.

 

 

 

 

차량 크기도 한 번 보고 가실까요?

전장 4,995mm

전폭 1,850mm

전고 1,935mm

휠베이스 3,000mm

휠베이스가 3세대 알파드와 똑같은 3,000mm인 게 아쉽습니다.

일본 내수용으로도 많이 쓰이는 차량이다 보니, 일본 내 주차환경을 고려한 크기로 설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사실, 알파드는 의전용으로도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2열에 초점을 많이 두는 차량입니다.

덕분에서인지 도요타 홈페이지나 카탈로그에서조차 1열에 대한 설명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사실, 2023년에 출시한 고급 차량이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아쉬운 디자인입니다만, 도요타니까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도요타 치고는 그래도 전자장비가 많이 들어간 편이라 할 수 있는데요.

12.3인치 TFT 계기판

 

 

 

 

 

14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HUD까지 들어가있습니다.

 

 

 

 

 

버튼 시동

 

 

 

 

 

클래식한 디자인의 변속기 레버

 

 

 

뒤로는 몇몇 버튼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인 만큼 EV 모드 또한 존재합니다.

 

 

 

 

시트 구성과 옵션을 한 번 살펴볼까요?

비 오는 날 촬영된 사진이라 조금은 아쉽지만, 한 번 보겠습니다.

1열은 보시는 것과 같이 큰 특징은 없고요.

카니발 등과는 다르게, 도어 슬라이딩 버튼이 1열 도어트림에 붙어있네요.

개인적으로 카니발 한 번씩 타다보면, 버튼이 운전석 뒤에 있는게 조금 불편했는데, 이 방식이 더 좋아보입니다.

 

 

 

 

2열부터가 알파드의 특징이 잘 나타납니다.

전동식 오토만 시트가 장착이 되어 있고, 발걸이와 테이블 등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히팅과 통풍 시트도 있고요.

작동 또한 전동으로 됩니다.

 

 

 

 

 

팔걸이에 있는 모니터를 통해서도 음악이나 공조장치, 조명, 시트 등

많은 기능이 컨트롤이 가능한데, 해당 컨트롤러는 탈부착도 가능합니다.

 

 

 

 

 

1열 센터 콘솔 뒤 수납공간입니다.

 

 

 

 

 

천장 듀얼 선루프 및 조명, 그리고 수납함 등의 모습입니다.

조명에도 상당히 신경을 쓴 차량인데, 그 부분이 보이지 않아 조금 아쉽네요...

 

 

 

 

마지막 3열입니다.

3열 거주성도 2명만 탑승한다면 크게 나빠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알파드는 우선 7인승으로만 출시가 되었고, 내년쯤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기본형에는 8인승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렁크 모습입니다.

3열까지 활용 시에는 공간이 거의 없는 수준이고요.

 

 

 

 

 

폴딩을 하게 되면 공간이 조금 생깁니다.

도요타 폴딩 방식은 늘 저렇게 양쪽 벽으로 붙는 방식을 사용하네요.

 

 

 

 

트렁크에 있는 시트 폴딩 버튼입니다.

 

 

 

 

 

엔진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해당 모델은 하이브리드입니다.

엔진은 4기통 2.5L 자연흡기 엔진으로 190마력

전륜 모터 182마력

후륜 모터 54마력

이렇게 해서 시스템 총 출력 250마력입니다.

그리고, 4륜 구동인 이유도 별도 구동축이 있는 건 아니고, 후륜의 모터를 이용하여 4륜 구동을 가능케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라운 크로스오버에 쓰인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터보 엔진 + 모터)가 없는 게 아쉽습니다.

 

 

 

 

 

차량 키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정보가 담긴 스티커입니다.

제조국가가 일본인 것으로 보아, 일본에서 좌핸들을 만들어 중국으로 수출한 모델입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좌핸들도 만든다는 얘기이고, 한국에 수출 가능성도 얼마든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대기수요가 많았던 차량이라 당분간은 물량 부족으로 수입이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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