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차종은 이번에 완전 풀체인지가 되어 돌아온 2024 스바루 임프레자 입니다.
(2024 Subaru Impreza)
세상에는 많은 JDM 차량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 세단을 뽑으라면 무엇이 남을까요?
첫 번째는 미쯔비시 랜서 에볼루션일거 같구요.
두 번째는 스바루 임프레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랜서가 단종 된 이후 사실상 유일하게 남아 지금까지 생산되는 JDM 세단입니다.
그리고, 요 며칠 전, 스바루에서 공식적으로 6세대 2024 임프레자를 공개했는데!
안타깝게도 더 이상 세단은 없이, 오직 해치백 한 가지만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는 상위버전인 RS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구요ㅠㅠ
아쉽게도 세단이 삭제되긴 했지만, 풀체인지 된 스바루 임프레자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바루에서 이번에 공개한 임프레자는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뉜데,
첫 번째는 베이스와 스포츠 모델
두 번째가 고성능 모델인 RS 트림입니다.
우선, 베이스와 스포츠 모델의 경우, 현행 5세대 스바루 임프레자 2.0과 동일한 엔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출력도 152마력으로 동일하구요.
신형인데 동일한 엔진을 쓰는 게 조금 아쉽네요 ㅠㅠ
근데 문제는 고성능 버전인 RS
임프레자보다 조금 더 큰 세단인 레거시에 들어가는 2.5L 엔진을 그대로 사용해서,
출력 역시도 레거시와 동일한 182마력을 냅니다.
기존 임프레자에 2.5 라인업이 없는걸 감안하면, 선택지를 늘려줘서 좋긴 한데, 조금은 아쉽네요.
물론, 찐 스포츠 마니아들을 위한 WRX에 탑재되는 2.4리터 터보 271마력 엔진까지는 아니더라도,
기존 모델들에 최소한 출력을 조금이라도 올리던가, 터보를 다는 등의 업그레이드는 가능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변속기는 트림 상관없이 리니어트로닉이라 불리는 CVT가 탑재됩니다.
현행 5세대는 수동이 있는데, 수동이 삭제되어 너무 아쉽습니다ㅠㅠ
그나마도 패들 시프트가 있는 게 다행일까요?
수동 모드 시 8단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다만, 변속기가 CVT인점을 고려할 때 튜닝은 절대 해서는 안 되겠다는 느낌이 바로 드네요!
그래도, 구동계는 트림 상관없이 전 트림 모두 4륜 구동을 넣어주는 건 또 고맙긴 합니다.
이러니 스바루가 추운 북미지방에서 인기가 있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2023 크로스트랙 / 2024 임프레자 ▼
이 외에는 특별히 안내해 드릴게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상 디자인이야 앞서 공개된 크로스트랙과 상당 부분 흡사하구요.
▲2022 스바루 WRX / 2024 임프레자 ▼
실내 인테리어는 고성능 모델 WRX와 유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스바루 임프레자 많이 아쉽습니다.
우선 세단이 삭제된 것도 그렇고, 파워트레인 역시 출력 변화는 1도 없는 데다가 수동 변속기만 삭제 ㅠㅠ
그나마 다행이라면 2.5 엔진이 추가된 거긴 한데, 이마저도 그냥 배기량 조금 더 높은 일반 엔진이구요.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고, 실제 이 차를 구매하는 북미 소비자들은 크게 신경 안 쓸 것도 같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G82 3.0 CSL - M4 CSL 보다 더한 진짜 BMW CSL (2) | 2022.11.24 |
---|---|
포드 E-투어네오 - 이제는 승합차도 전기차 시대! (0) | 2022.11.23 |
2023 뷰익 일렉트라 E5 유출 - 시작부터 대형 SUV 전기차를? (0) | 2022.11.21 |
2023 캐딜락 GT4 유출 - 캐딜락 XT4 보다 더 크고 이뻐요! (0) | 2022.11.20 |
2023 캐딜락 CT6 풀체인지 유출 - 캐딜락 리릭과 같은 인테리어로? (2) | 2022.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