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차종은 포드에서 곧 출시 예정인 승합 전기차인 E-투어네오입니다.
(2023 Ford E-Tourneo)
포드 투어네오 시리즈 자체가 한국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지는 않은데, 그나마 더 유명한 건 트랜짓 시리즈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트랜짓 시리즈는 순수 화물용 차량이라는 점이구요.
투어네오 시리즈는 화물이 아닌 사람을 운송하는 승합차라 보시면 됩니다.
화물용 차량인 포드 트랜짓의 경우, E-트랜짓이라고 하는 전기차가 기존에 있었는데요.
반면에 투어네오는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만 있고, 순수 전기차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포드에서 드디어 E-투어네오라고 하는 투어네오의 전기차도 발표하였습니다.
드디어 전기차 기반의 승합차가 나오게 된거죠!
이번 E-투어네오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면,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 채용
160kW 모터 채용
배터리 용량 74kWh
주행가능거리 WLTP 기준 370km
11kW 완속 충전 혹은 125kW 급속충전
대략 요 정도입니다.
또 신형으로 넘어오면서 내부 인테리어도 승합차치고는 정말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13인치 중앙모니터와 디지털 계기판이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여줍니다.
시트 구성은 1열 제외, 2열과 3열을 가진 형태로 되어있으며, 최대 8~9인 승차까지 가능합니다.
(특이한 게 전기차 버전인 E-투어네오만 8인승)
시트의 폴딩이나, 앞/뒤 이동은 물론이고, 서로 마주 보게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쉽게 탈/부착도 가능하게 만들어졌구요.
즉, 밴이나 승합차로서는 실용성 있게 잘 만들었다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가 전기차에 대한 설명만 드리긴 했지만, 내연기관 버전인 일반 투어네오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PHEV 사양과 디젤이 여전히 존재하구요.
PHEV는 4기통 2.5L 엔진 + 모터
디젤 사양은 134, 148, 168 마력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인승차가 많다면, 내연기관도 괜찮을 수도 있는 게 내연기관은 최대 9인까지 승차가 가능합니다.
전기차인 E-투어네오가 8인 승차가 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부분도 나름 메리트가 있겠네요.
또 E-투어네오가 전기차라 좋긴 해도, 주행가능거리가 WLTP 기준 370km로 짧은 편입니다.
승합차면 아무래도 장거리 이동도 많을 텐데, 충전 문제를 고려한다면, PHEV나 디젤도 좋은 대안이거든요!
한국에도 요 녀석 수입이 되면 어떨까 싶긴 합니다.
한국은 딱히 카니발 말고는 선택지가 너무 없으니까요ㅠ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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