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렉서스 TX - 도요타 하이랜더 기반의 렉서스 대형 SUV 출시 예정

놀아주세요 2022. 12. 13.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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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내년 출시 예정인 2024 렉서스 TX 관련 소식입니다.

(2024 Lexus TX)

 

 

 

렉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많은 종류의 SUV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위 사진에 보이는 4종의 차종 이 외에도 UX를 포함하여 총 5종류의 SUV를 현재 보유 중입니다.

UX, NX, RX, GX, LX

 

 

 

하지만, 렉서스에게도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온로드 성향의 대형 SUV가 없습니다.

 

 

 

물론, 렉서스 대형 SUV에 GX와 LX도 있지 않느냐?

라고 반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 사진의 렉서스 GX

 

 

 

렉서스 LX 모두 3열을 가진 대형 SUV입니다.

 

 

 

다만, 위 두 차종의 경우에는 한 가지 맹점이 있는데, 바로 프레임 바디의 대형 SUV라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3열을 가진 SUV라면, 다인 승차 환경이 대부분인데, 요 녀석을 타고 오프로드를?

꼭 오프로드까지는 아니더라도, 모노코크 바디가 프레임 대비 승차감이 좋은 건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프레임바디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미국 시장과 중동 시장에 주력으로 판매 중입니다.

당장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링컨 네비게이터만 보아도 전부 프레임바디니까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프레임 바디가 아닌 일반 모노코크 바디에 3열을 갖춘 대형 SUV가 없었기 때문에,

렉서스에서 그동안 대안으로 제시한 것이 바로 렉서스 RX 롱바디입니다.

RX 모델 뒤에 위처럼 L이 붙어 있으면 롱바디입니다.

예를 들어 RX350L, RX450hL 이런식으로요.

 

 

 

 

▲ RX 숏바디 / RX 롱바디 ▼

차이가 조금 느껴지실까요?

 

 

 

 

▲ RX 숏바디 / RX 롱바디 ▼

동일 각도에서 비교하니 훨씬 더 잘보이네요.

차이를 보시면 C 필러 뒤를 늘린 걸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실제로 휠베이스는 전혀 늘어난 게 없습니다.

순수 3열 공간 확보를 위해, 늘어난 전장 전부를 저기에 할애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렉서스에서 이러한 고육지책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차량인 렉서스 TX를 출시하려고 합니다.

좀 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면서, 3열을 가진 본격적인 대형 SUV를요!

참고로, 위 사진은 일본 자동차 전문사이트에서 만든 예상도로, 렉서스에서 제공한 자료는 아닙니다.

현재까지 나온 신형 렉서스의 디자인을 이용하여, 패밀리룩을 적용한 TX의 예상도를 그린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예상한 TX의 정보입니다.

크기 : 4,950 * 1,930 * 1,730mm

휠베이스 : 2,850mm

무게 : 2톤

엔진 : 직렬 4기통 2.4 터보 + 모터(하이브리드)

출력 : 272마력, 46.9kgm 토크

시스템 출력 : 349마력

연비 : 15km/l

예상가격 : 750 ~ 800만 엔

등장시기 : 23년 가을 혹은 겨울

 

 

 

(2023 Toyota Highlander Hybrid)

다만, 위 스펙은 제가 보았을 때 현재 도요타의 주력 대형 SUV인 하이랜더의 스펙을 참고한 것으로,

크기나 엔진 출력 등 모두가 현행 하이랜더와 같거나 유사합니다.

아무래도, TX가 도요타 하이랜더 기반의 렉서스 SUV가 될 가능성이 높아 위와 같이 예상한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소식

최근에 도요타에서 기존 하이랜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그랜드 하이랜더를 발표하였습니다.

만약, 렉서스 TX가 도요타 하이랜더가 아닌 그랜드 하이랜더 기반이라면 더 큰 녀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도요타에서 그랜드 하이랜더를 발표할 때 궁극의 로드 트립 차량이라 발표했으니,

더욱더 렉서스 TX의 콘셉트와 부합하는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렉서스라는 브랜드는 기존 고객의 충성도가 정말 높은 브랜드 중 하나이기 때문에,

기존 RX L(롱바디)의 크기나 GX, LX의 승차감에 불만이 있던 고객이 TX의 주 고객일 것입니다.

즉, 대기수요가 꽤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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