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2년 미국 자동차 시장 판매량 - 브랜드별 통계

놀아주세요 2023. 2. 20. 00: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시간이 날 때마다 자동차 판매량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그 첫 번째로는 미국 시장 자동차 판매량입니다.

미국 시장은 중국 시장 다음으로 큰 자동차 시장이고, 저를 포함하여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챙겨보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 포드(미국)

판매량 : 1,764,267대

전통적인 미국 강자인 포드가 드디어 일본 브랜드인 도요타에게서 1위를 뺏어왔습니다.

물론, 큰 판매량 차이로 도요타를 이긴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겼다는 게 중요하죠!

 

 

 

 

2위 : 도요타(일본)

판매량 : 1,718,785대

2021년에는 1위였지만, 2022년에는 1위 자리를 내어주고, 2위로 내려왔습니다.

2021년 판매량을 분석해 보면 포드가 치고 올라왔다기보다는 도요타가 주춤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포드는 판매량이 큰 차이가 없지만, 도요타 판매량이 많이 급감했기 때문입니다.

 

 

 

 

3위 : 쉐보레(미국)

판매량 : 1,512,875대

쉐보레는 2021년에도 3위였던 터라 역시 변화는 없네요^^;

쉐보레는 신차 계획도 그렇고, 전기차 전환도 미국 브랜드 중에는 꽤 빠른 편이라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만년 3위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서브 브랜드인 GMC, 뷰익, 캐딜락까지 합치면 어마어마합니다.

당장 GMC만 합쳐도 200만 대가 넘어 1위로 등극할 수 있는 브랜드가 쉐보레입니다.

*GMC 설명은 아래에!

 

 

 

 

4위 : 혼다(일본)

판매량 : 881,201대

혼다 역시 2021년에도 4위였던 브랜드로 순위는 지키기는 했는데, 최근 내놓는 신차들마다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브랜드입니다.

전 세대 혼다 모델들은 파격적인 모델이 많았으나, 새로이 출시한 시빅, 어코드, CR-V, 파일럿 등 대부분의 모델이 상당히 보수적인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다만, 풀체인지 모델이 대거 출시한 만큼 23년 판매량 자체는 또 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5위 : 현대(대한민국)

판매량 : 716,911대

2021에 닛산이 차지하던 5위 자리를 탈환하여 무려 5위까지 왔습니다!

그리고, 현대와 기아를 합치면 약 140만 대로 4위까지도 가능한 판매량입니다!

 

 

 

 

6위 : 지프(미국)

판매량 : 684,613대

잘 아시는 SUV의 강자 브랜드로, 2021년 및 2022년 모두 6위로 순위 변동은 없습니다.

한국에는 비싼 가격과, 오프로드 차량이라는 이미지가 강해 판매량이 저조하지만, 미국에서는 전통적으로 인기가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7위 : 닛산(일본)

판매량 : 682,749대

2021년 5위였으나, 두 단계 추락한 7위입니다.

닛산뿐만이 아니라, 최근 들어 일본 3사가 주춤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8위 : 기아(대한민국)

판매량 : 678,485대

잘 아시는 브랜드라 설명은 패스!

2021년에도 8위였습니다.

 

 

 

 

 

9위 : 스바루(일본)

판매량 : 556,581대

2021년 10위였는데, 2022년에는 9위로 치고 올라왔습니다.

국내서는 판매가 하도 안되어 철수한 대표적인 브랜드이긴 하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인지도가 높습니다.

추워서 그런 걸까요?

대표적인 인기 차종으로는 크로스트랙, 아웃백, 포레스터 등이 있습니다.

 

 

 

 

10위 : 램(미국)

판매량 : 545,195대

2021년 9위였다가, 2022년에 10위로 내려온 브랜드입니다.

다만, 램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픽업트럭이나 업무용 밴을 판매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 정도 판매량이면 나쁜 편도 아니라 생각되고요.

대당 판매 가격 역시 타 브랜드 대비 높을 것으로 생각되는 브랜드입니다.

 

 

 

 

11위 : 테슬라(미국)

판매량 : 536,069대

순위가 가장 많이 올라간 브랜드로, 2021년 17위에서 11위로 한 방에 뛰었습니다.

사실, 테슬라는 그동안 북미시장에서 계속 인기가 있어왔지만, 늘 생산량이 문제였죠!

베를린 기가 팩토리까지 정상 가동되고 있는 것 같고, 사이버 트럭까지 출시하면 판매량이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는 브랜드입니다.

 

 

 

12위 : GMC(미국)

판매량 : 517,663대

GM 계열사 중 하나로, SUV와 픽업트럭 등을 전문으로 하는 서브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쉐보레와 많은 차종들을 서로 공유하는 편인데, 대표적인 사례로는 아래가 있습니다.

쉐보레 타호 = GMC 유콘

쉐보레 실버라도 = GMC 시에라

 

 

 

 

 

13위 : 메르세데스 벤츠(독일)

판매량 : 342,887대

2021년에는 BMW가 13위였는데, 2022년에는 순위가 뒤바뀌었네요!

다만, 큰 차이는 나지 않아 계속 긴장해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14위 : BMW(독일)

판매량 : 331,543대

항상 벤츠와 티격태격 싸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꼼수긴 하지만, 미니 판매량(29,500대)을 합치면 벤츠는 이길 수 있습니다!

 

 

 

 

15위 : 마쯔다(일본)

판매량 : 294,909대

한국에는 진출한 적이 없는 브랜드라, 크게 유명하지는 않은 회사입니다.

인기 차종도 CX-5와 CX-30인데, 두 모델 역시 한국 시장에는 인지도가 없는 모델입니다.

역시, 한국 시장에는 마쯔다 RX-7이 인기가 제일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16위 : 렉서스(일본)

판매량 : 258,434대

2021년에도 16위를 하였는데, 2022년도 16위를 한 렉서스입니다.

브랜드는 유명하니 설명은 생략!

 

 

 

 

17위 : 폭스바겐(독일)

판매량 : 250,661대

미국 시장 내 추락이 두드러지는 브랜드로, 2021년 순위가 12위였는데, 순식간에 5위나 추락했습니다.

사실, 폭스바겐 브랜드 자체가 그동안 북미 시장에서 계속 인기가 없어왔는데, 작년에는 심한 것 같습니다.

다만, 폭스바겐도 전기차 전환이 빠른 브랜드 중 하나니깐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8위 : 닷지(미국)

판매량 : 191,347대

램 트럭이 별도 브랜드로 분리된 뒤, 라인업이 늘 부족한 닷지입니다.

그래도, 북미시장에는 여전히 남아있는 인지도 덕분인지 18위는 지켰습니다.

 

 

 

 

19위 : 아우디(독일)

판매량 : 177,869대

벤츠와 BMW가 13,14위를 한 것과 대비 19위면 나빠 보이지는 않지만, 벤츠와 BMW는 33~34만 대씩을 판매한 것과 대조하면, 확실히 부족한 판매량입니다.

폭스바겐도 그렇고, 미국 시장에서 힘 못쓰는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20위 : 캐딜락(미국)

판매량 : 134,707대

2021년 23위였던 캐딜락이 2022년에는 성장하여 20위권 안으로 발을 들였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아예 기도 못 피는 브랜드이긴 하지만, 나름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는 인기가 있네요.

 

 

 

 

 

29위 : 제네시스(한국)

판매량 : 56,198

20위 안에는 못 들었지만, 그래도 한국 브랜드라 넣어보았습니다.

2021년에는 30위였는데, 지금은 29위니까 그래도 1단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