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롤스로이스 스펙터 - 실제 사진과 함께 보는 성능, 제원, 옵션 등

놀아주세요 2023. 4. 30. 22: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모델은 롤스로이스의 첫 전기차인 롤스로이스 스펙터입니다.

(Rolls Royce Spectre)

 

 

 

 

개인적으로 롤스로이스 스펙터에 대한 기대가 조금 큰 편인데, 롤스로이스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이라는 점과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한다는 부분입니다.

롤스로이스 CEO가 한국에서 언론 간담회 당시에 아시아 시장에서 스펙터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직접 인터뷰까지 하였으니까요.

 

 

 

 

마지막 인터뷰 당시, 스펙터의 한국 출시는 2023년 6월이라고 인터뷰에서 답변을 하였는데, 이번 4월에 열렸던 중국 상하이 오토쇼에서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실물 차량을 롤스로이스에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오토쇼에서 출시를 한 것인지, 단순 공개만 한 것인지 까지는 알 수 없으나, 중국 내 판매 가격까지 공개를 한 걸 보면 출시에 가깝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실, 롤스로이스의 이러한 행보가 이해되기도 하는 것이, 2022년 롤스로이스 판매량 6,021대

한국 판매량 : 234대

중국 판매량 : 1,643대

이런 상황입니다.

미국 판매량이 좀 더 많긴 하지만, 스펙터가 전기차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중국 시장이 더 크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또한 중국 내 판매 가격 또한 매우 높습니다.

이번에 책정된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중국 판매가는 575만 위안입니다.

중국 내 세금이 비싼 것도 있겠지만, 어찌 되었든 롤스로이스 입장에서는 큰 시장인 것만큼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일단 중국 시장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고, 덕분에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실제 모습을 좀 더 자세히 구경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전시된 차량은 2022년 12월에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신차이고, 승차정원과 중량 이 외에 나머지 정보는 대부분 XX로 되어있습니다.

아, 제조국가가 영국인 것 또한 알 수 있긴 하네요.

 

 

 

 

 

그러면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실제 모습을 한 번 살펴보실까요?

우선,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레이스와 던의 후속 모델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2+2인승의 GT 디자인을 바탕으로 합니다.

디자인은 살짝 BMW와 롤스로이스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도 있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들고요.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어마어마한 차량 크기에도 불구하고, 공기저항 계수가 0.25cd입니다.

상당히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차량 크기를 한 번 살펴볼까요?

전장 : 5,453mm

전폭 : 2,080mm

전고 : 1,559mm

휠베이스 : 3,210mm

쿠페형 차량이지만, 크기는 대형 세단보다도 더욱 큰 사이즈입니다.

물론, 롤스로이스니까 사이즈가 작을 수는 없겠지만요.

 

 

 

 

차량 크기에 걸맞게, 휠 역시 우람합니다.

앞 : 255/40R/23

뒤 : 295/35R/23

타이어는 피렐리 P ZERO 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고스트와 비슷한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스펙터가 전기차이기는 하더라도, 롤스로이스의 배지를 달고 있는 한, 큰 변화는 주기 힘들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스티어링 휠

 

 

 

 

스타트 버튼

엔진이라는 글자가 살짝 마음에 안 들긴 하는데, 양산형 모델로 가변 바뀌지 않을까요?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중앙에 베젤로 인해 분할되어 있긴 하지만, 완전히 독립되어 있다기보다는 파노라마 느낌을 줍니다.

 

 

 

 

공조기 컨트롤

BMW의 최신 i드라이브는 공조기 컨트롤 기능을 인포테인먼트와 통합하였는데, 스펙터는 분리된 게 더 마음에 듭니다.

 

 

 

 

 

 

센터 콘솔 주변부입니다.

 

 

 

 

 

다음은 1열 시트 및 도어입니다.

이번 스펙터의 경우, 롤스로이스 최초로 스트라이트(일종의 무드등) 기능이 천장뿐만 아니라, 1열 도어 트림에도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ㅠㅠ

그리고,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도어 패널 안 우산 수납 역시 그대로 유지됩니다.

 

 

 

 

 

시트는 통풍/열선/마사지 기능은 당연히 탑재하고 있고요.

스펙터는 스피커도 조금 특이한 편인데, 일반적으로 오디오 전문 업체의 제품을 탑재하는 것이 아닌, 자체 개발한 17 스피커를 탑재하는 게 특징입니다.

스피커도 비스포크라는게 롤스로이스의 설명입니다.

 

 

 

 

 

 

2열입니다.

2+2 타입이긴 해도, 롤스로이스 특성상 2열도 고급스럽게 꾸미려고 한 흔적이 보입니다.

 

 

 

 

 

트렁크 공간입니다.

내부를 볼 수 없어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엔진 룸

엔진이 없는 전기차라 프렁크를 기대했는데, 프렁크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듀얼 모터를 적용해서 시스템 출력 430kW를 내고, 제로백은 4.5초입니다.

 

 

 

 

 

다만, 개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이는 게, 기존 스펙터의 출력은 i7 60 xDrive의 400kW보다는 조금 높은 수준이었는데, 최근 공개된 BMW i7 M70 xDrive가 출력을 485kW로 향샹시켰습니다.

스펙터도 충분히 적용 가능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롤스로이스 스펙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