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마이바흐 최초의 전기차라 할 수 있는 벤츠 EQS SUV 마이바흐 입니다.
(Mercedes-Maybach EQS SUV)
지난달 4월에 있었던 중국 상하이 오토쇼에서 벤츠는 많은 신차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기차 시리즈인 EQ 시리즈가 그 중심이었고, 그 중심에 우뚝 솟은 차량이 EQS SUV 마이바흐입니다.
참고로, 왼쪽의 EQG 콘셉트카는 예전에 이미 공개된 차량을 그대로 전시만 새로 한 것으로 보이고, 크게 주목할 만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차량의 데뷔 자체가 중국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중국 자동차 사이트에 좀 더 많은 정보와 사진들이 있어, 이를 기반으로 차량 설명을 조금 드려볼까 합니다.
▲ 은색 / 금색 ▼
벤츠에서 EQS SUV 마이바흐의 공식 홍보자료를 만들 당시에, 은색과 금색 각각 두 가지 색상의 차량으로 홍보 사진을 만들었었는데요.
이번 오토쇼에 전시된 차량 모두 동일한 색상인 것으로 보아 홍보 영상 제작에 사용된 차량과 동일한 차량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EQS SUV 마이바흐 색상은 5가지입니다.
Cirrus Silver / Obsidian Black
Cirrus Silver / Nautical Blue
Obsidian Black / Selenite Grey
Obsidian Black / MANUFAKTUR Kalahari Gold
Sonoran Brown / Onyx Black
▲ 은색 / 금색 ▼
오늘 제가 포스팅에 소개해 드릴 차량은 은색으로 정하였는데, 실내 인테리어 색상이 밝아서 설명드리기 좀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외부 디자인입니다.
마이바흐 모델이긴 하지만, 벤츠 GLS 마이바흐 모델과 마찬가지로, 차량의 길이를 늘리거나, 도어의 형태를 다르게 하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기존 EQS SUV에 마이바흐 전용 디자인을 몇 가지 적용한 게 전부입니다. 예를 들어,
그릴 위 마이바흐 크롬 엑센트
그릴 안 벤츠 엠블럼이 아닌 후드 엠블럼
에어인테이크 마이바흐 로고
마이바흐 전용 휠
B필러 크롬 처
D필러 마이바흐 로고
이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도 한 번 볼까요?
전장 : 5,125mm
전폭 : 2,034mm
전고 : 1,721mm
휠베이스 : 3,210mm
전장과 휠베이스가 기존 EQS SUV와 완전히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클래스는 마이바흐 버전은 뒤 도어 디자인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개조를 하더라도 티가 나는데,
GLS나 EQS SUV는 부품 교체를 통해서 마이바흐처럼 변경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사실, 1열의 인테리어는 기존 EQS SUV와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화려해 보이는 MBUX 하이퍼 스크린 역시 기존에도 탑재가 되던 옵션이기 때문입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7.7인치의 센터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12.3인치의 조수석 계기판
이렇게 3가지 계기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HUD도 있고요.
원목 트림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기존 벤츠와 동일하고, 하단에 마이바흐 로고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게 전부입니다.
센터콘솔 수납함입니다.
겉은 거대해 보이지만, 막상 열어보면 휴대폰 무선충전포트와 컵홀더 1개가 전부입니다.
센터콘솔 뒤 차량 조작 버튼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스타트 버튼 및 비상등, 이 외에 몇 가지 기능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1열 도어 및 시트입니다.
마이바흐답게 화려한 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차의 중요한 점은 바로 2열이겠죠?
11.6인치 듀얼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고, 사진에는 없지만 센터 암레스트에는 태블릿도 있습니다.
마이바흐 모델인 만큼, 냉장고 옵션과 함께 전용 칵테일 잔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제가 마이바흐에서 가장 좋아하는 테이블 역시도 당연히 제공되고요!
개인적으로 5인승 보다 4인승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가 저 테이블이거든요.
참고로, 기존 EQS SUV는 7인승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렁크 공간입니다.
냉장고 옵션으로 인해, 트렁크의 쓰임새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트렁크 높이나 깊이로 볼 때, 공간 자체는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니지만, 저 냉장고 하나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떨어질 것 같아 조금 아쉽네요.
저 냉장고도 선택 옵션이라면 빼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바흐 만의 차이점이라면 출력이랄까요?
마이바흐 버전은 EQS 680 이기 때문에, 기존 EQS 450이나, EQS 580보다 더욱 강력한 출력을 냅니다.
앞/뒤 듀얼 모터 구성을 통해 484kW의 출력,
그리고 4.4초의 제로백을 냅니다.
이것으로 마이바흐 EQS 680 SUV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중국 시장에서 발표를 한 것 까지는 이해는 하지만, 너무 중국 취향을 많이 반영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최근 벤츠나 마이바흐 모델에서 볼 수 있는 로고의 남발로 인해, 너무 브랜드를 과시하는 느낌이 들어 오히려 민망한 느낌까지 듭니다.
그렇게까지 하지 않더라도, 벤츠와 마이바흐의 가치는 누구나 인정하는데, 오히려 이렇게 과시함으로써 브랜드 가치가 떨어지는 느낌이랄까요?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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