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링컨 노틸러스 - 실제 차량 사진과 함께 보는 옵션, 트림, 제원 등

놀아주세요 2023. 5. 5. 2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 모델과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을 한 번 해볼까 합니다.
(2024 Lincoln Nautilus)

 

 

 

 

2024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 모델이 며칠 전 링컨 공식 홍보채널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미국적인 색채가 강한 링컨 브랜드이지만, 이번 신형 모델부터는 기존 링컨과는 파격적으로 다르고, 생산 공장 또한 중국 공장으로 일원화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북미와 중국)

 

 

 

 

뷰익과 캐딜락이 중국 시장에서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보이며, 미국 판매량을 가볍게 넘어선 상황이다 보니,

같은 미국 업체인 포드 링컨 역시도 중국 시장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된 상황입니다.

링컨의 경우만 하더라도, 엔트리 모델인 코세어는 이미 중국 시장 판매량이 미국 보다 많은 상황이고, 이번에 공개한 노틸러스 역시도 미국과 중국 판매량이 서로 비슷해지는 수준까지 갔습니다.

 

 

 

 

실제로, 이번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의 첫 데뷔 역시도 중국 상하이 오토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에서 판매될 예정인 링컨 노틸러스 모델을 가지고 와서, 간단한 설명과 함께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이제는 공장이 중국 공장으로 일원화되었기 때문에, 세세한 옵션 사양 차이 외에는 나머지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중국 시장은 이미 일부 매장에 전시 차량이 입고가 된 상황이라, 해당 차량으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이번에 공개된 가격은 크게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은 해당 트림 중 가장 상위 트림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우선, 외부 디자인의 경우, 최근 중국 시장에서 먼저 풀체인지 한 링컨 코세어, 그리고 중국 시장 전용 세단인 링컨 Z와 상당 부분 유사합니다.

 

 

 

풀체인지 모델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그렇고, 최신 링컨 트렌드가 큰 그릴인 것 같습니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중국 시장에서 즐겨 사용하는 관통형 테일램프를 채용하였습니다.

 

 

 

 

 

조명이 들어온 상황에서의 모습입니다.

최신 차량답게, 조명 디테일에도 꽤 신경을 썼습니다.

 

 

 

 

측면부입니다.

전장 : 4,908mm

전폭 : 1,952mm

전고 : 1,717mm

휠베이스 : 2,900mm

구형 모델 대비 더욱 커졌습니다.

 

 

 

 

가장 큰 변화가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최근 포드나 링컨이 중국에서 출시한 모델들을 보고 있으면, 디스플레이에 상당히 신경을 씁니다.

북미보다도 더 빨리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한 익스플로러도 그렇고, 엣지L, 몬데오 등 하나같이 화려한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에 등장한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의 실내 인테리어 역시 디스플레이가 압권입니다.

 

 

 

 

중앙에 있는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11.1인치입니다.

 

 

 

 

그리고, 4K 해상도 / 23.6인치 모니터를 각각 운전석과 조수석 쪽에 배치하였습니다.

 

 

 

 

밝은 상태에서는 잘 보이지 않아, 어둡게 찍은 사진도 한 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확실히, 디스플레이가 더욱 돋보입니다.

 

 

 

 

 

스티어링 휠과 그 주변부입니다.

 

 

 

 

변속기는 버튼식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고요.

 

 

 

 

그 아래로는 일부 버튼 및 휴대폰 무선충전포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1열 도어 및 실내입니다.

마감이 상당히 화려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링컨이 기존에도 시트와 스피커가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신형 역시도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1열 시트의 경우, 무려 24방향으로 조절되는 전동시트를 탑재합니다.

 

 

 

 

2열 도어 및 실내 공간입니다.

휠베이스가 2,900mm로 상당히 긴 편임에도 불구하고, 신형 노틸러스는 5인승 모델만 출시하기 때문에, 2열 레그룸이 정말 넓습니다.

 

 

 

 

트렁크 공간입니다.

2열은 6:4 폴딩을 지원하고, 폴딩까지 하면 꽤 넓은 공간을 보여줍니다.

사진에는 잘 안 나와있지만, 꽤 평평하기 때문에 차박하기에 딱 좋은 차량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엔진입니다.

파워트레인이 상당히 많이 변경이 되었는데,

구형의 경우, 엔진도 4기통 2.0T 및 V6 2.7T 두 가지 엔진이었고, 구동방식도 전륜 혹은 4륜이었습니다.

신형의 경우, 엔진은 4기통 2.0T 엔진으로 통일되고, 4륜 구동이 표준으로 장착됩니다.

변속기는 8단 자동이 매칭되고, 출력은 250마력입니다.

추후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도 출시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총평입니다.

중국 공장에서만 생산된다고 하니, 한국에도 해당 중국산 모델이 수입될 예정입니다.

또, V6 엔진이 삭제되는 점도 다소 아쉽긴 하지만, 가격만 좀 내려간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중국 시장의 경우, 신형 가격을 구형 가격과 동결 시키고, 4륜 구동까지 기본 탑재했으니, 체감상으로는 가격을 인하했거든요.

거기다가, 한국은 상대적으로 고가인 V6 모델만 수입이 되었기에, 가격 인하폭도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