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뷰익 라크로스 - GM 알페온이 이렇게까지 변했다고?

놀아주세요 2023. 5. 8.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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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GM에서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한 2024 뷰익 라크로스를 주제로 얘기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 GM 알페온 / 뷰익 라크로스 2세대 ▼

한국에서는 뷰익 라크로스 보다는 GM 대우 알페온으로 더욱 알려져 있는 차량으로, 2세대 라크로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준대형 세단입니다.

 

 

 

▲ GM 알페온 / 뷰익 라크로스 2세대 ▼

물론, 한국 시장의 맞게 현지화를 했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배지 엔지니어링 모델 수준이기 때문에,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는 브랜드 로고를 제외하면 사실상 같습니다.

 

 

 

 

▲ GM 알페온 / 뷰익 라크로스 2세대 ▼

다만, 홍보 이미지까지 동일한 건 조금 너무한 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그만큼 알페온과 라크로스는 같은 모델이라는 걸 확신시켜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한국 시장에서 알페온도 그다지 인기가 없긴 했지만, 뷰익 라크로스의 인기 또한 계속 감소를 했는데요.

그로 인해 뷰익 라크로스는 북미 시장은 3세대를 끝으로 단종 처리되었고, 세단의 수요가 여전히 높은 중국 시장에만 페이스리프트 후 3.5세대가 판매 중입니다.

 

 

 

 

다만, 중국 시장에서의 뷰익 라크로스 인기 역시도 옛날 같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뷰익에서 단단히 준비를 하고 풀체인지를 한 차종이 바로 2024 뷰익 라크로스입니다.

세대로 표현하면 4세대입니다.

 

 

 

 

이번 4세대 뷰익 라크로스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장 : 4,996mm

전폭 : 1,866mm

전고 : 1,472mm

휠베이스 : 2,905mm

휠베이스가 구형 모델과 정확하게 동일한 것으로 보아, 풀체인지 보다는 풀스킨체인지 모델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1.5T 엔진 / 2.0T 엔진 ▼

파워트레인의 구성도 동일한데, 이전 3.5세대와 마찬가지로 1.5T 및 2.0T 엔진만을 사용합니다.

1.5T 모델은 11마력이 증가한 180마력

2.0T 모델은 구형과 동일한 237마력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뷰익 브랜드 자체가 전기차로 전환 추세에 있는 데다가, 판매 비중이 떨어지는 2.0T 모델은 아예 조금의 성능 개선도 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자인의 경우, 풀체인지 흉내는 내야 하기 때문에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뷰익의 최신 디자인 콘셉트인 Pure Design을 계승하여 패밀리룩을 이루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옵션 사양이긴 하지만, 222개의 LED를 탑재한 매트릭스 LED도 탑재를 하였고요.

 

 

 

 

테일램프는 날개 모양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선호하는 관통형 테일램프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사실, 뷰익 라크로스의 주요 변화는 익스테리어가 아닌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습니다.

그동안 GM계열인 뷰익이나 캐딜락 인테리어가 항상 올드 한 느낌이었다면, 인테리어 디자인만큼은 이제는 완전히 최첨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6K 해상도를 가진 30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155 칩셋이 탑재되었고, OTA 업그레이드 기능 및 5G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이 외에도 최근 트렌드 중 하나인 음악에 따라 변화는 앰비언트 라이트 또한 탑재합니다.

뷰익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자료는 여기까지입니다.

 

 

 

 

중국 정부에 신차 등록도 이미 마쳤고, 차량 출시일은 5월 15일로 예정되어 있으니, 일주일 뒤면 뷰익 라크로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올 것 같습니다.

추후에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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