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에 공개된 G60 BMW 5시리즈 풀체인지를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BMW 5시리즈가 칼을 갈고 화려하게 대비를 하였습니다.
구형 G30 모델의 경우, E클래스 출시 후 약 1년 뒤 출시를 하였는데, 이번 신형 G60 모델의 경우, 신형 E클래스가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5시리즈도 공개를 하였는데, 상당히 공격적인 행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번 BMW 홍보자료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전기차인 i5 모델에 대한 홍보에 초점을 두고 있고, 공개된 e드라이브40 및 M60 x드라이브 모두 M 패키지 적용 사양입니다.
BMW 5시리즈의 경우, 벤츠 E클래스와 함께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수입차량이고, 엔트리 모델의 비중 또한 매우 높은 모델입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전기차가 없어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겠지만, 신형이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i5의 가격은 비쌀 것이고, 가격이 저렴하여 접근성이 높은 내연기관 5시리즈는 여전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장, 작년 한 해 판매된 5시리즈 판매량만 놓고 보더라도 520i가 가장 높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BMW에서 i5가 아닌 5시리즈로 공개한 자료는 몇 장 되지 않지만, 그 몇 장 되지 않는 자료라도 i5와의 비교를 최대한 해보고자 합니다.
5시리즈 vs i5의 비교일 수도 있지만, 또 어떻게 보면 럭셔리 vs M 패키지로 볼 수도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그럼, 전면부 모습부터 오늘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행 G30 5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럭셔리 모델과 M 패키지 모델 간 가장 큰 차이는 역시나 범퍼입니다.
범퍼 디자인 차이로 인해, 차량 전체적인 느낌이 많이 다른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M 패키지 디자인에 거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고, 럭셔리 디자인은 조금 많이 아쉬운 느낌입니다.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신기한 점 한 가지는 530e와 i5의 그릴 디자인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차 브랜드들이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을 두는 부분이 그릴이거든요.
물론, 530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는 하나, 여전히 엔진이 달려있는 차량이라는 점에서, 그릴 디자인이 동일한 점은 상당히 의외이긴 합니다.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측후면 모습입니다.
M 패키지가 적용된 i5 e40 디자인이 훨씬 더 날렵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의 경우, 우선은 사이드 스커트의 디자인이 다르고, 윈도우 몰딩 마감 역시 크롬과 블랙으로 서로 다른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휠 차이는 물론이고요.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 디자인은 동일한 것으로 보이며, 역시 가장 큰 차이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범퍼 디자인입니다.
사이드 몰딩과 마찬가지로, 럭셔리는 크롬 마감, M 패키지는 블랙 마감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럭셔리 디자인도 꽤나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 BMW 이미지에 잘 어울립니다.
전면부 럭셔리 범퍼 디자인만 어떻게 하면 럭셔리 디자인도 꽤 괜찮아 보이는데, BMW는 항상 M 패키지에만 열정을 쏟아붓는 것 같습니다.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다음은 실내 인테리어 차이입니다.
현행 모델이 그러하듯이, 가장 큰 차이는 스티어링휠과 트림 마감 차이입니다.
럭셔리 트림의 경우, 어두운 색상의 무광 우드 트림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요.
M 패키지의 경우, 알루미늄 느낌의 마감으로 되어 있는 점이 큰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트림 마감의 경우, 국내 5시리즈 입고 상황만 보더라도 입항 일정에 따라 같은 M 패키지인데도 우드, 하이그로시, 알루미늄 등 각각 달라서 이는 추후 BMW 코리아가 어떤 옵션을 가져오느냐가 중요합니다.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두 모델 간 가장 큰 차이는 역시 스티어링 휠입니다.
럭셔리는 2스포크 사양의 스티어링 휠이,
M 패키지에는 3스포크 사양 + D 컷 디자인이 적용되어 훨씬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2스포크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M 패키지 쪽이 훨씬 더 좋아 보입니다.
▲ BMW 530e 럭셔리 / BMW i5 e40 ▼
오늘 포스팅과 크게 관계는 없지만,
530e의 경우, 충전구가 앞 펜더에
i5의 경우, 충전구가 뒤 펜더에
이 정도의 차이점 또한 있습니다.
▲ BMW 5시리즈 / BMW i5 e40 ▼
추가로 5시리즈와 i5에 대한 기술적인 주요 특징을 설명한 자료 정도입니다.
▲ BMW 5시리즈 / BMW i5 e40 ▼
역시 기술 자료입니다.
BMW에서 530e 럭셔리에 대해 공개한 자료가 워낙 제한적이라 오늘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더 많은 자료가 준비되면, 또 한 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BMW를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홍보자료 만드는 것 또한 정말 디테일 있게 잘 해주거든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캐딜락 CT6 풀체인지 - 크기 및 제원, 가격 등 상세 정보! (0) | 2023.05.31 |
---|---|
2024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및 전기차 폴고레 실제 모습! (0) | 2023.05.29 |
캐딜락과 링컨, 이쯤 되면 중국 브랜드? 판매량 및 중국 생산 차종 현황 (2) | 2023.05.15 |
2023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 실제 차량 사진 - 디자인, 디테일 등 (0) | 2023.05.13 |
2023 벤츠 CLS 생산중단 및 단종, 그리고 CLE 인테리어 유출! (0) | 2023.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