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쉐보레 FNR-XE 전기차 - GMC, 캐딜락, 뷰익에 이은 쉐보레 얼티움 플랫폼 적용!

놀아주세요 2022. 11. 25. 22: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쉐보레에서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 카인 FNR-XE를 발표를 해서, 그 부분에 대한 얘기를 잠깐 해볼까 합니다!

(2023 Chevrolet FNR-XE Concept)

 

 

 

이번에 쉐보레 FNR-XE 전기차를 발표한 행사에 대해 먼저 한 말씀 드리면, 쉐보레 자체 행사가 아닙니다.

2022 GM TECH DAY가 정확한 명칭이고, GM 브랜드 전체에 대한 행사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여러 가지 중요한 내용이 있겠지만, 메인 테마 중 하나가 바로 얼티움 플랫폼입니다.

 

 

실제로, 이날 공개한 차들 모두 얼티움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들이 준비가 되었으니까요.

 

 

 

현재 GM 그룹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쉐보레를 제외하면, 뷰익, GMC, 캐딜락 등이 있습니다.

같은 그룹사다보니, 플랫폼이나 파워트레인을 당연히 공유하고, 실제로 비슷한 차량도 정말 많습니다.

 

 

 

예를 들어 쉐보레 타호(서버밴)은 GMC에서는 유콘으로, 캐딜락에서는 에스컬레이드로 팔리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이나 세부 구성은 다르겠지만,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은 서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전기차에서도 당연히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GMC의 경우, 허머 EV가 얼티움 플랫폼을 이미 채용을 하였구요.

 

 

캐딜락에서는 리릭이 채용을 하였고,

 

 

 

출시 예정인 차량으로 셀레스틱이 있습니다.

 

 

 

뷰익의 경우, 이번에 중국 시장에서 일렉트라 E5 라는 전기차가 최근에 유출되었습니다.

양산형 차량이 유출된 만큼, 곧 판매가 시작된다는 의미기도 하구요.

거기다가 일렉트라 E1 ~ E9까지 모든 특허까지 다 내놓았고, 전기차 브랜드 하려고 회사 로고까지 바꿨습니다.

 

 

 

반면 쉐보레는 어떨까요?

실버라도 EV, 블레이저 EV, 이쿼녹스 EV 등 다양한 신차를 내놓을 계획이지만, 문제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양산 후 인도 시점이 2024년은 되어야 할 것 같다는 점과,

두 번 째로는 쉐보레 브랜드로는 걸맞지 않은 너무 고가의 차량이라는 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쉐보레에서 이번에 중국 전기차 시장을 노리기 위해 만든 차량이 FNR-XE가 아닐까 합니다.

중국 전기차 시장이 단일 시장으로는 가장 큰데, 현재 판매 중인, 혹은 판매 예정인 차량들은 고가 차량일뿐더러,

 

 

 

앞서 모든 차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캐딜락 셀레스틱을 제외하면, 세단은 하나도 없습니다.

중국 시장은 아직까지도 세단에 대한 수요가 꽤 남아 있거든요.

그래서, 23년에 빠른 출시와 더불어, 저렴한 전기차로 시장 진입을 노리는 GM의 노림수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구요.

GM에서 배포한 FNR-XE의 차량 사진 공유드립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