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 파사트의 형제 차종인 마고탄 세단 모델이 중국에서 유출이 되어 한 번 공유를 드려볼까 합니다.
폭스바겐은 작년인 2023년, 폭스바겐 파사트의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합니다.
워낙 역사가 긴 모델이라, 무려 9세대 모델인데, 안타깝게도 세단은 출시하지 않고, 바리안트라고 불리는 왜건 모델만 출시를 하였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왜건은 사실상 인기가 정말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였는데, 어쩔 수 없는 것이 파사트의 주력 시장 자체가 유럽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세단 시장의 인기가 여전히 높은 곳이 있는데, 바로 중국 시장입니다.
중국 시장은 세단의 수요도 높지만, 폭스바겐의 인기 또한 높은 곳이라, 폭스바겐 법인 또한 두 곳입니다.
그래서,
유럽 파사트를 마고탄이라는 이름으로
북미 파사트를 파사트라는 이름으로
각기 시장에서 판매 중입니다.
위 사진은 세대 별 마고탄 차량의 모습으로, 유럽형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이렇듯, 중국 시장의 세단 수요가 높다 보니, 유럽에서는 단종된 파사트 세단을 중국에서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단순 출시를 뛰어넘어, 디자인 자체가 앞서 공개된 유럽형 파사트 풀체인지 모델과 상당히 다릅니다.
공개된 마고탄은 2종류인데, 트림(옵션) 및 색상 차이일 뿐, 동일한 차종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이 최근 폭스바겐에서 보여왔던 폭스바겐 패밀리룩과 상당 부분 차이를 보입니다.
후면부는 최근의 폭스바겐 스러운 패밀리룩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요.
실내는 이번에 유출된 건 아니고, 이미 한 번 유출된 바가 있어 가져와 보았습니다.
전형적인 신형 폭스바겐 실내 레이아웃입니다.
간단한 스펙도 함께 유출되었습니다.
전장 : 4,990mm
전폭 : 1,854mm
전고 : 1,487mm
휠베이스 : 2,871mm
참고로, 이번에 유출된 사양은 2.0 터보만 나왔는데, 추후 1.4 혹은 1.5 터보 엔진도 출시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그리고, 스펙에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휠베이스인데, 현재 중국에서 판매되는 현행 마고탄과 4,871mm 로 완벽히 동일합니다.
어찌보면 풀체인지라는 타이틀을 붙였지만, 전 세대의 플랫폼을 그대로 활용하는 풀 스킨 체인지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가 화두이기 때문에, 내연기관에 많은 돈을 투자하기 힘든 게 현재의 자동차 업계니까요.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다뤄보도록 하고,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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