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볼보의 신모델 XC70 가격과 관련된 포스팅을 한 번 해볼까 합니다.
볼보 XC70 이라는 모델 자체가 다소 생소하신 분도 계실 수도 있는데요.
우선, 차량의 크기나 세그먼트만 놓고 보자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XC60과 XC90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특이한 점이 있다면, 기존 XC60과 XC90은 가솔린 및 PHEV 버전이 판매 중이라면, XC70은 PHEV 전용 차량으로 출시한 점입니다.
그리고, XC70의 또 다른 특이사항으로는, 아직은 중국 시장 내에서만 판매가 된다는 점인데요.
볼보 대부분의 모델은 전 세계에 공용으로 판매가 되지만, 미니밴 모델인 EM90 을 중국 시장에서만 판매를 하기 시작하더니, 이번 XC70도 아직은 중국 시장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짧은 추측으로, 지커나 링크앤코와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모델들, 예를 들자면,
볼보 EM90 = 지커 009
볼보 XC70 = 링크앤코 08
이런식으로요.
다만, XC70의 경우는 내년부터는 수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니...한국에 충분히 들어올 가능성도 있어, 우선 중국 시장 내 가격부터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위와 같이 코어 / 플러스 / 울트라 이렇게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되는 볼보 모델들도 플러스 / 울트라로 나뉘기 때문에 구성은 똑같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XC70 코어는 기본은 전륜구동이 바탕이며, 4륜 구동이 옵션입니다.
보기 쉽게 원화로, 가격 환산도 한 번 해보았는데요.
환율은 계속 변하니...그냥 편하게 1위안은 200원 기준으로 산정하여 계산하였습니다.
생각보다 꽤 가격이 나가네요!
다만, 중요한 건 상대적인 가격이겠죠?
중국 내에 판매 중인 XC60 및 XC90 PHEV 모델들, 즉 T8 사양의 가격들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XC70 의 가격은 XC60 보다도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한 가격정책을 한국에서 펼친다면, XC60 T8 보다도 더욱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지 않을까요?
다음으로 XC70 모델 스펙도 간단하게만 살펴볼 텐데요. 번역기를 돌려서 그런지, 발번역이 보이는데, 이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위 표는 고성능 버전인 4WD 버전의 스펙인데, 2WD 버전으로 가면 확 떨어집니다.
2WD vs 4WD 스펙을 간단히 비교한 자료인데, 이것 외에도 많은 부분이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2WD 사양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거의 반 수준인 21.2kWh가 탑재되고, 주행가능거리도 116km로 확 떨어집니다.
제로백도 8초로 4WD 모델 대비 형편없고요.
그냥 무조건 4WD 모델을 사는 것이 맞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쳐볼까 합니다.
국내에 XC70이 출시할지 안할지는 여전히 미지수이지만...출시되면 꽤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볼보라는 브랜드를 떠나서, 국내에 아직 XC70과 같은 EREV 성격의 PHEV는 전무한 수준이니까요.
전기 충전으로 200km 가까이를 달릴 수 있는 PHEV는 없으니까요.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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