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3 현대 라페스타 N라인 페이스리프트 - 실제 차량 사진 모음

놀아주세요 2022. 11. 27.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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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모델은 국내에는 없는 2023 현대 라페스타 N라인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오늘은 차량 소개를 한다기보다는, 실제 차량 사진 위주로 정말 간단한 차랑 설명만 드려볼까 합니다.

그러한 이유는 본 차량은 중국 내 현대 합작법인인 북경현대에서 만드는 차종이다 보니,

국내에는 수입가능성이 사실상 제로에 가깝고, 실제로도 아직 수입된 역사가 없습니다.

 

 

 

따라서, 사진 위주로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고, 하고 싶은 말도 함께 전달드려볼까 합니다!

 

 

 

차량 외부 모습부터 한 번 설명드려볼까요?

외부 디자인의 경우, 기존에 판매 중이던 라페스타가 출시 후 시간이 꽤 흐른 관계로,

페이스리프트를 함과 동시에 N 라인으로 출시를 하여 기존에도 스포티한 디자인에, 더욱 스포티해졌습니다.

전면부는 Gemstone 디자인 헤드램프, 허니컴 스타일의 블랙 그릴, N라인 뱃지를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하였고,

 

 

 

측면부는 18인치 N라인 전용 휠, N라인 뱃지, 사이드 스커트 등을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하였습니다.

 

 

 

후면부가 가장 강력한 디자인이라 생각되는데, 스포츠카 특유의 트윈 머플러와 대형 스포일러가 장착됐거든요!

다만, 덕분에 살짝 앙카스럽기도 하지만...차량의 컨셉 자체가 있으니 이해해 줄 만합니다.

 

 

 

실내의 경우, 페이스리프르를 하면서 가장 많이 바뀐 부분으로 거의 풀모델체인지 수준으로 바꿨습니다.

기존 라페스타는 플로팅 타입의 중앙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가지고 있어 조금 세월의 흔적이 나타났는데,

이번 신형부터는 파노라마 타입 디스플레이 채용을 통해 쏘나타 수준으로 이뻐졌습니다.

 

 

 

스티어링휠은 국내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D컷 스티어링휠은 물론이고,

거기에다가 패들시프트도 달아주고, N라인 배지까지 달아줬습니다.

 

 

 

계기판은 쏘나타보다는 다소 작은 10.25인치이지만, 그래도 풀 LCD라 이렇게 디자인 변경도 됩니다.

 

 

 

중앙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도 동일하게 10.25인치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크기가 같은 게 더 맘에 드네요^^;

 

 

 

공조기 컨트롤러인데, 요게 좀 특이한 게, 현대가 일반적으로 중국에 출시한 차는 터치식 공조기가 많은데,

이 녀석은 콘셉트가 스포츠카라 그런지 전부 아날로그 버튼을 탑재하였습니다.

피아노식 버튼이라는데, 직관적인 게 맘에 듭니다.

 

 

 

그 외에 버튼식 변속기는 좀 아쉽긴 해도, 요즘 현대 트렌드가 이러하니 그러려니 해야죠 뭐 ㅠㅠ

그래도, 저 빨간색 드라이브 모드 변경 버튼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ㅎ

 

 

 

 

수납공간, 기타 버튼류입니다.

현대가 중국에 출시하는 차량들 컵홀더 덮개 만들어주는 게 왜 이렇게 부러운지....

쏘나타도 중국형에만 컵홀더 덮개가 있습니다 ㅠㅠ

 

 

 

1열입니다.

스웨이드 재질의 버킷 시트와 함께, 빨간 스티치로 마무리를 해서 그런지...이쁘네요 ㅎ

 

 

 

 

2열입니다.

내용은 1열과 동일합니다.

참고로, 휠베이스가 2,700mm니까 현행 아반떼 2,720mm보다 20mm 짧습니다.

(라페스타는 아반떼 AD 베이스 차량)

 

 

 

트렁크 공간

 

 

 

엔진

엔진은 현대기아가 중국에서 즐겨 사용하는 1.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이 됩니다.

출력은 200마력으로, 기존의 170마력 대비 업그레이드 되긴 했으나 어마어마한 고성능은 아닙니다.

뭐, 배기량의 한계를 고려하면 어쩔 수 없기도 하구요.

변속기는 7단 DCT가 매칭됩니다.

 

 

 

기타 라이트

이상입니다.

요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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