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가티의 마지막 순수 내연기관 W16 미스트랄 사우디 전시장 도착

놀아주세요 2022. 11. 30. 15: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자동차는 부가티의 마지막 순수 내연기관 차량인 W16 미스트랄 로드스터입니다.

(Bugatti W16 Mistral)

 

 

 

순수 내연기관일 뿐만이 아니라, 유일하게 존재하는 16기통 차량이었지만,

후속 모델로 나올 차량은 하이브리드로 나올 예정이기 때문에, 16기통도 이 녀석이 마지막일지도 모릅니다.

 

 

 

그러기에 더욱 기대되는 녀석이 이 W16 미스트랄이었습니다.

특히나, 부가티에서 처음 미스트랄을 공개하였을 때 당시 이미지가 정말 매력적이었거든요!

 

 

 

그래서, 실물을 꼭 한 번 보고 싶었는데 부가티가 이번에 사우디 아라비아에 있는 리야드 딜러쉽에

W16 미스트랄의 실차를 전시하였습니다.

사실, 이미 중동지방을 돌며 순회 공연은 마친 상황인데, 리야드에 있는 쇼룸에 안착을 한 거긴 하지만요.

 

 

 

 

슈퍼카를 넘어선 부가티와 같은 하이퍼카의 경우, 중동에 수요가 정말 많습니다.

막강한 오일머니에서 나오는 어마어마한 소비력 때문이고, 부가티에서 가장 최근 지은 쇼룸 역시 여기입니다.

참고로, 리야드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이고, 국내서는 아랍에서는 꽤 인지도 있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많은 외국계 회사들이 리야드에 거점을 두고 있기도 하구요.

 

 

 

전 세계 99대만 판매가 되고, 가격도 500만 유로나 하는 녀석이다보니, 중동 수요가 꽤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부가티 쇼룸 자체도 없는 것 같은데, 조금 아쉽긴 합니다 ㅠㅠ

 

 

 

 

딱히 설명드릴 내용이 없는 차량이라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이대로 마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반응형